디지털타임스

 


안랩, 클라우드 보안 스타트업과 투자·전략적 제휴 협약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안랩, 클라우드 보안 스타트업과 투자·전략적 제휴 협약
안랩이 클라우드 보안 스타트업 아스트론시큐리티, 데이텀과 투자 및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조근석 아스트론시큐리티 대표, 강석균 안랩 대표, 양혁재 테이텀 대표. 안랩 제공

안랩이 클라우드 보안 스타트업 아스트론시큐리티, 테이텀과 투자 협약 및 클라우드 보안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3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클라우드 보안 관련 공동 연구개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분야 제휴 및 공동 세일즈 △클라우드 보안 관련 국내외 정보 공유 등의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안랩은 이번 투자와 전략적 제휴로 클라우드 보안 영역별 요소기술을 확보해 자사의 클라우드 보안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중장기적으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조근석 아스트론시큐리티 대표는 "안랩과 협업으로 안정적인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을 위한 솔루션 개발이 가능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혁재 테이텀 대표는 "이번 투자와 제휴 MOU 체결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개발과 보안, 운영을 하나로 연결하는 자동화의 혁신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안랩과의 시너지로 클라우드 보안의 표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강석균 안랩 대표는 "3사의 협업으로 제품 경쟁력 강화나 공동 사업 등 클라우드 보안 영역에서 시너지를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의 디지털 기술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와 협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