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벗은 갤럭시S21… “누가 찍든 작품” 괴물카메라 떴다

피사체 거리별 최적카메라 작동
자동으로 최상의 결과물 도출
디지털 줌으로 100배 촬영 가능
희미한 불빛선 야간모드로 OK
갤S시리즈론 최초로 S펜 지원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베일벗은 갤럭시S21… “누가 찍든 작품” 괴물카메라 떴다
삼성전자, '갤럭시 S21' 3종 전격 공개

사진 = 연합

삼성전자가 15일 공개한 '갤럭시S21' 시리즈는 전작 대비 카메라 성능을 대폭 강화했다. 사진과 영상으로 본인을 표현하는 시대 흐름에 맞춰, 누구나 전문가 수준의 촬영이 가능하도록 역량을 쏟아부었다. 또한 고급기종인 '갤럭시S21 울트라' 모델에 갤럭시S 시리즈 최초로 'S펜'을 지원하는 점도 눈에 띈다.

갤럭시S21 시리즈에는 AI(인공지능) 기술이 대폭 강화된 카메라를 장착했다.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S21 울트라의 경우 1억800만 초고화소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2개의 1000만 화소의 듀얼 픽셀 망원 카메라를 장착한 후면 쿼드 카메라와 40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 특히 3배 광학 줌과 10배 광학 줌이 가능해 피사체와의 거리에 따라 적합한 카메라를 작동하며, 최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디지털 줌으로 최대 100배까지 촬영이 가능하다.

희미한 불빛이 비치는 방이나 야경 같은 까다로운 장면도 야간 모드로 촬영할 수 있다. 저조도 환경에서 9개의 픽셀을 하나의 픽셀로 병합해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일 수 있는 '노나 비닝(nona-binning)' 기술과 향상된 노이즈 감소 기술을 탑재했다.

갤럭시S21과 갤럭시S21 플러스는 1200만 화소 듀얼픽셀 광각 카메라, 64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의 후면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전면에는 1000만 화소 듀얼픽셀 카메라를 장착했다.

갤럭시S21 시리즈는 다양한 사진 촬영 모드도 지원한다. 먼저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것과 같이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는 '인물사진' 모드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깊이 정보를 분석해 자연스러운 보케(빛망울) 효과를 주거나 스튜디오 조명이나 하이키·로우키 이미지를 촬영하는 등 다양한 조명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베일벗은 갤럭시S21… “누가 찍든 작품” 괴물카메라 떴다
삼성전자, '갤럭시 S21' 3종 전격 공개

사진 = 연합

또한 '스페이스 줌(Space Zoom)' 기능을 이용해 먼 곳의 피사체도 더 선명하고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다. 갤럭시S21과 갤럭시S21 플러스는 하이브리드 광학 줌을 통해 최대 3배까지, AI 기반의 슈퍼 레졸루션 줌으로 최대 30배까지 선명하게 줌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20배 줌부터는 자동으로 흔들림을 잡아주는 '줌 락' 기능이 지원된다. 이를 활용하면 멀리 있는 피사체나 중요한 글씨도 흔들림 없이 당겨서 찍을 수 있게 된다.

수준 높은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디렉터스 뷰에서는 전후면 카메라를 모두 활용해 동시 촬영이 가능하고 망원·광각·초광각 카메라의 다양한 앵글을 한 화면에 보여줘 사용자의 의도대로 자연스럽게 화면 전환을 하면서 촬영할 수 있다. 아울러 AI가 더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게 돼 전문가가 특수 효과를 적용한 것과 같은 다이내믹 슬로모(Dynamic Slow-Mo), 하이라이트 동영상(Highlight Reel) 등을 만들어준다. 또한 삼성전자는 갤럭시S21 울트라에 갤럭시 팬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인 S펜을 지원했다. 앞서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소비자들이 가장 즐겨 사용하는 갤럭시 노트의 경험을 더 많은 제품군으로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노 사장이 강조한 대로 갤럭시S21 울트라에는 그리기부터 노트 필기, 미세한 사진 편집 등 S펜의 경험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S펜이 포함된 2종의 새로운 커버 액세서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 갤럭시S21 울트라는 처음으로 쿼드HD+ 화질에서 최대 120Hz 화면 주사율을 지원하며, 콘텐츠에 따라 10Hz부터 120Hz까지 자동으로 주사율이 조정된다. 또한 전작 대비 25% 더 밝고 50% 향상된 명암비를 지원하며,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밝은 1500nit로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배터리는 갤럭시S21과 갤럭시S21 울트라 모델이 각각 4000mAh, 5000mAh으로 전작과 같다. 갤럭시S21 플러스는 4800mAh로 전작보다 약간 늘어났다. 갤럭시S21는 169g, 갤럭시S21 플러스는 200g, 갤럭시S21 울트라는 227g이다.

갤럭시S21은 팬텀 그레이·팬텀 화이트·팬텀 바이올렛·팬텀 핑크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S21 울트라는 팬텀 블랙과 팬텀 실버 2가지 색상이다. 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