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제작 전문기업 아임웹, 입점사 매출 230% 증가, 21년엔 풀필먼트 도입 예정

코로나 19로 인한 온라인 시장 성장세에 탄력 받아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웹사이트 제작 전문기업 아임웹, 입점사 매출 230% 증가, 21년엔 풀필먼트 도입 예정
아임웹은 코딩, 포토샵, 개발 등 전문적인 지식 없이도 편리하게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올해 코로나 19로 인한 언택트 시장 성장으로 온라인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자 아임웹을 통해 웹사이트를 만드는 사업자가 증가했다.

이러한 시류에 맞춰 아임웹은 올해 신규 매출 30%, 연장 매출 100% 성장이라는 뜻깊은 성과를 냈다. 아임웹을 찾는 사업자들을 위해 디자인,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연사를 초정해 온라인 밋업을 진행했으며, 온라인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며 신규 사업자들의 편의성을 증가시켰다.

또한 신규 결제의 상승으로 자연스럽게 연장 매출이 동반 상승하며 개별 송장 등록, 구매평 후기 디자인 리뉴얼 등의 쇼핑 기능을 개선했다. 이 외에도 페이스북 샵 연동 및 추천인 적립금 기능 등 마케팅 기능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고객사 성장을 위해 노력했다.

아임웹의 꾸준한 업데이트와 관리로 인해 아임웹 누적 사이트 개설 수는 26만 개를 돌파했으며, 입점사 매출이 230% 성장하는 등 기존 고객들도 아임웹과 함께 가시적인 발전을 거룩한 것으로 확인됐다.

아임웹은 올해의 성장을 발판 삼아 21년에는 1인 인플루언서와 소상공인 사업자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물류 전문업체가 판매자 대신 주문에 맞춰 제품을 선택하고 포장한 뒤 배송하는 풀필먼트 물류 서비스를 도입하며 편의성을 증가시킬 예정이다.

또한 지난 2월 론칭한 대만 서비스의 사이트 개설률이 80%에 육박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에 이어, 대만 현지의 물류와 쇼핑에 집중한 현지화된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여 추가적인 성장 기회를 잡을 예정이다.

아임웹 이수모 대표는 "코로나 19로 인해 아임웹을 통해 온라인 웹사이트를 제작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이 증가했다"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발전을 통해 아임웹 입점사들이 모두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