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 관리부터 인테리어까지…라빌J, 전문 종합 관리 서비스로 입주민 삶의 가치를 높이다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건물 관리부터 인테리어까지…라빌J, 전문 종합 관리 서비스로 입주민 삶의 가치를 높이다
사진= 제임스네이션 제공

빌라는 아파트보다 적은 세대수를 구성하고 있지만 CCTV, 공동현관 암호시스템 등의 아파트 못지 않은 보안 시스템으로 젊은 세대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에게 각광받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필요 이상의 넓은 공간을 원치 않는 1인 가구에게는 안전성까지 갖춘 빌라가 더욱 매력적인 주거공간으로 여겨지고 있다. 계속되는 전세난으로 빌라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상황에 체계화된 건물 관리 시스템으로 임대인과 입주민 모두가 살기 좋은 주거공간을 실현하는 건물 관리 서비스 플랫폼 '라빌J'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전문 기업 제임스네이션에서 만든 '라빌J'는 주택 1,000여 채의 임대 관리 및 건물 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건물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대인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과거와 달리 최근의 빌라는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다양한 옵션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지만, 개인이 관리하는 빌라의 특성상 자연스러운 건물의 노후화로 인한 문제와 시시각각 벌어지는 주민들의 요구사항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는 쉽지 않다. 또한, 작은 문제도 자칫 잘못하면 입주민과의 분쟁으로 이어질 수 있다.

반대로 입주민들은 잦은 관리비 인상, 지연되는 하자보수, 불안정적인 방범, 부족한 주차공간 등으로 삶의 질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이에 대해 라빌J는 임대인들이 필요로 하는 임대관리 서비스와 건물관리 서비스를 중점으로 빌라의 임대부터 기본적인 민원응대, 주택 보수관리, 관리비 점검, 보안 및 주차 관리 등 임대인과 입주민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물 관리부터 인테리어까지…라빌J, 전문 종합 관리 서비스로 입주민 삶의 가치를 높이다
사진= 제임스네이션 제공

라빌J 관계자는 "빌라의 가치는 입주민들의 만족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랜 건물 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건물 관리 서비스를 개발하고, 서비스의 표준화 및 체계화를 통해 빌라의 건물 가치와 입주민들의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실제 라빌J가 관리 중인 한 빌라의 임대인은 "입주민들의 민원에 치여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았는데, 라빌J가 중간에서 관리해주어 입주민들과 얼굴 붉힐 일도 적어지고 훨씬 편해졌습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라빌J는 주택의 보수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와 주택 분할 공사를 지원하는 라라디자인을 함께 운영해 공실을 새 집처럼 꾸미는 홈스테이징으로 신속한 입주가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