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컴퓨터·AI공학과 공동특강 및 온라인 특강 개최

㈜리디아알앤씨 세일즈마케팅팀 노한나 부팀장, 12.19(토) 온라인(ZOOM) 특강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컴퓨터·AI공학과 공동특강 및 온라인 특강 개최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디지털마케팅학과와 컴퓨터·AI 공학과는 오는 12월 19일(토) 최근 성장세가 더욱 빨라진 이커머스 시장과 관련하여 '도전해볼 만한 맨땅에 헤딩, 이커머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의 내용으로는 이커머스 시장에 입문하기 전 알아둘 기본적인 내용과 이커머스 비즈니스 모델 차이점, 실무경험을 통해 배운 노하우 등을 다룬다.

특강은 ㈜리디아알앤씨의 세일즈마케팅팀 노한나 부팀장이 연사로 참여한다. 노 연사는 이이외에 CWORKS KOREA.Co,Ltd 해외영업팀 팀장 등을 역임했다.

이번 특강은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오후 4시부터 약 한 시간 정도 진행되며 이커머스에 관심 있는 일반인 및 대학생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12월 19일 오후 3시 50분부터 회의 ID: 986 943 5218로 접속하여 비밀번호 1234를 입력하면 된다.

해당 특강과 관련해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학과장 김예리 교수는 "코로나 시대 이커머스 관련 창업을 앞두고 있는 분들을 위한 꼭 필요한 특강"이라고 설명했다.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 김효정 교수는 "최근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은 실시간 추천, 컴퓨터비전, 센서기술 융합 매장 및 물류 혁신을 추구하면서 발전하고 있다. 컴퓨터·AI 기술과 융합한 디지털 마케팅학과의 이러한 흐름을 이해하는 데 있어 이번 특강이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에서는 디지털마케팅 시대에 대응하는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교과체계를 기반으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지털마케팅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관련 전문가, 기업, 기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실리콘밸리 소재 한인 마케팅 전문가와 글로벌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실무관리자형 교육과정을 전개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 공학과는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국내외 IT 전문가로부터 산업별 인공지능 적용 사례와 실습을 포함한 실리콘밸리에서 배우는 인공지능, 인공지능과 미래사회를 포함하여, 첨단 기술 융합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VR과 AI를 활용한 콘텐츠제작, 알기 쉬운 드론로보틱스, 그리고 기존 빅데이터 교육 과정을 더욱 발전시킨 '데이터과학의 세계', '데이터시각화' 등의 데이터사이언스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AWS 아카데미 기관 기정으로 아마존웹서비스 기반 클라우드 실습 및 자격증 연계 교육과정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최근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이번 컴퓨터AI공학과 공동 특강에서 처럼 기술 융합이 제시하는 미래 시나리오를 학과 공동 특강을 통해 재학생 및 일반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와 컴퓨터·AI공학과는 12월 1일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