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데스크, 한국인터넷정보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AI 시대 필수 Tensorflow"강연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솔데스크, 한국인터넷정보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AI 시대 필수 Tensorflow"강연
사진= 솔데스크 제공

㈜솔데스크는 한국인터넷정보학회회원사로써 2020년 10월 30일, 31일 이틀동안 여수 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인터넷정보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에 참석하여 흥미로운 내용을 공유, 발표하였다.

한국인터넷정보학회는 인터넷 정보시스템에 관한 학술 및 기술 발전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2000년에 설립되어 8,0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인터넷 분야의 대표적인 학회이며, 이번 추계학술대회에는 한국인터넷정보학회의 김재현 회장(성균관대 컴퓨터교육과 교수), 가천대학교 기강윤 교수, 순천대학교의 고진광 교수, 육군사관학교의 한창희 교수, 한국교통대학교의 안준호 교수 외 각대학 교수, 사업체 대표등 다양한 분야의 200명정도 인원이 참석하였다.

이번 학술발표대회는 200여편이 넘는 논문이 발표되고 학회 회원수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규모가 커지고 있는 대회 중 하나이다. 이 학회는 타학회의 활동과 크게 차별되는 산·학·연 협동을 더욱 강화하여 인터넷 정보산업에 직접 활용되고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대회에도 회원들의 학술적 논문과 성공적인 개발 사례, 필드에서의 경험한 내용 등을 발표하였으며 이 대회 일정 중, ㈜솔데스크는 'AI 시대 필수 Tensorflow'라는 강좌명으로 2시간동안 Tensorflow 기반 딥러닝 개발을 위한 Anaconda 개발 환경 설정, Google Cloud service Colab의 GPU 이용등을 소개했다.

㈜솔데스크, 한국인터넷정보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AI 시대 필수 Tensorflow"강연
사진= 솔데스크 제공

다양한 딥러닝 네트워크의 설계와 구현 코드를 확인하고 회귀, 이항분류, 다중분류 문제의 해결 과정을 시연하는 강좌를 진행했다.

구체적으로 회귀 모델 제작을 위해서는 귀농/귀촌 적응 예측 모델 제작, 이항 분류 모델 제작 과정에서는 와인의 종류 예측, 폐암 수술 환자의 생존율 예측 모델 제작을 소개했으며, 다중 분류 문제에서는 아이리스(붓꽃) 품종 예측 모델 제작을 시연하였다.

또한 합성곱 신경망에서는 CNN 네트워크 기반 수치 예측 모델로 녹조 예측 모델을 시연했으며, CNN 네트워크 기반 다중 분류 예측 모델의 개발로 도형의 인식, 안면 인식 모델의 개발을 시연하였다.

딥러닝 개발시에 발생 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의 해결 방안등을 공유하고 최종적으로 Tensorflow 2 model + Django + jQuery + Ajax + JSON을 통한 Web Service의 구현까지 소개하여 딥러닝 모델 개발자와 웹 서비스개발자가 구축해야하는 지능형 웹서비스의 방안을 제시하였다.

㈜솔데스크는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로, 클라우드, 빅데이터, AI, 정보보안, 프로그래밍등 4차산업 교육과 일본취업, 해외 글로벌 밴더사(레드햇, 오라클, 구글, SAP)교육 등 신기술 교육분야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실력과 인품을 겸비한 인재양성 교육기관이다. ㈜솔데스크 강재민 대표이사는 이번 대회에 참여 함으로써 4차산업혁명의 AI 시대의 필수 요소인 딥러닝 기술을 공유하고 IT 교육 분야에 조금이라도 기여를 할 수 있다는 부분에 있어 대단히 영광이며, 이러한 좋은 기회를 준 학회 관계자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