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한국소비자원 디지털 포용 사회 실현 MOU

소비자 등 전 국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협력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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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A-한국소비자원 디지털 포용 사회 실현 MOU
문용식(왼쪽)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과 이희숙 한국소비자원 원장이 20일 디지털 포용 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IA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과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20일 NIA 서울사무소에서 디지털 포용 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배움터를 통해 전 국민 디지털 역량교육을 전담하는 한국정보화진흥원과, 다양한 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 활동을 하는 한국소비자원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두 기관은 소비자 등 전 국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해 추진하고, 디지털 교육 강사 활용과 디지털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공동 활용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NIA는 주민센터, 도서관 등 생활 SOC를 활용한 '디지털배움터'를 연간 1000개소 운영해 수준별 맞춤형 디지털 종합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강사와 서포터즈를 배치·파견해 디지털 교육 및 실시간 디지털 문제 해결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고령자 대상 지역밀착형 피해예방 체계인 '시니어 소비자지킴이'와 취약계층을 찾아가는 교육 사업에 디지털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신규 포함하는 등 디지털 소외계층인 고령자 및 농산어촌민의 디지털 소비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협력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문용식 NIA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비자 등 전 국민 대상으로 한 디지털 역량교육을 확대해 국민 누구나 소외와 배제없이 디지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디지털 포용사회의 전기가 마련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국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다양한 디지털 포용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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