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PS 프로젝트, 글로벌 자금 세탁 방지 솔루션 도입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WBPS 프로젝트, 글로벌 자금 세탁 방지 솔루션 도입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 기업 WBPS의 WBPS 코인은 블록체인 보안 및 글로벌 자금 세탁 방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링크하이랩스와 지난 26일 WBSP 카자흐스탄 본사에서 암호화폐 자금 세탁 방지 솔루션 도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WBPS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불법적인 용도의 결제 및 자금세탁 등의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WBPS 코인을 활용한 사기 등의 범죄행위를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링크하이랩스와의 양해각서의 주요 내용은 최근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권고안에 따른 '암호화폐 자금세탁방지 솔루션'을 WBPS코인에서 서비스 예정중인 WBPS Wallet 어플리케이션 내에 탑재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WBPS Project는 '암호화폐 자금세탁방지 솔루션' 도입으로 해외뿐만 아니라 FATF 권고안과 국내 특금법 개정안 등의 규제 준수를 통해 안정성 확보 및 사업 확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링크하이랩스 AML 솔루션은 기존 제도권 금융기관의 자금세탁방지 솔루션에 자사의 블록체인 암호화폐 보안기술을 결합해 자금세탁혐의 거래를 정확하게 추출 및 보고 등 거래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솔루션이다.

WBPS Foundation Catherine Jang 대표는 "FATF에서 새로 발표한 암호화폐 규제 권고안에 따라 암호화폐 자금 세탁 방지 솔루션을 보유한 링크하이랩스의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금융권 수준의 고객신원확인(KYC), 자금세탁방지제도(AML)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사용자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며 "글로벌 규제 준수를 통해 프로젝트 신뢰성을 한층 높이고 글로벌 결제플랫폼으로서 나아갈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고승민기자 ks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