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코로나19 극복 유튜브 공모전 개최

아이패드 프로 11형, 에어팟 프로 등 다양한 상품으로 참여 독려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코로나19 극복 유튜브 공모전 개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는 '코로나 시대 청소년 행복찾기'를 주제로 유튜브 동영상 공모전을 오는 12월 4일까지 진행할 것임을 알렸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약되며 일상에 큰 변화가 생긴 청소년들이 '코로나 블루'라 불리는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극복하고 새롭게 즐기는 방언을 모색하여 대처해 나가자는 취지로 추진되었다.

공모전의 주제는 △코로나 일상 즐기기 △코로나블루 극복하기 △청소년활동(청소년자원봉사활동,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청소년포상제 등) 참여 사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 사용방법 등 5가지다.

참가대상은 청소년, 지도자, 교사, 학부모, 일반 등(팀별 활동 가능)이며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5분 내외 짧은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 주소를 담은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 또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정보안전부에서 안내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 결과는 12월 11일 홈페이지와 개별 통보를 통해 발표된다. 선정된 영상은 전국 청소년과 지도자들이 함께 볼 수 있도록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홈페이지(e청소년)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시상품으로는 대상(1명) 아이패드 프로 11형, 최우수상(2명) 에어팟 프로 또는 핸드폰 짐벌, 우수상(3명) 삼성 갤럭시 핏2, 장려상(10명) 커피음료 1만원권 등이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다.

진흥원의 이광호 이사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이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는 참신한 이야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응원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