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KB증권 12일 `KB KRX ESG Eco ETN` 상장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첫 거래고객 또는 거래금액 따라 상품권 증정
KB증권은 오는 12일 ESG 환경경영점수가 우수한 100개 종목에 투자하는 'KB KRX ESG Eco ETN'이 신규 상장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약 4주간 ETN 전 종목을 대상으로 거래이벤트도 진행한다.

ESG는 환경경영·사회책임경영·기업지배구조 등 3가지 측면에서 건전한 기업에 투자를 해야한다는 개념이다. 최근 ESG에 기반해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투자가 세계적인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다.

현재 KB증권은 ESG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업권 내 ESG 경영체계 내재화를 선도적으로 추진중이다. ESG 경영체계 강화를 위한 핵심전략 중에 하나인 ESG 금융상품 확대의 일환으로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KB KRX ESG Eco ETN은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 상장종목 중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평가한 ESG평가 3요소 중 환경점수가 개선되거나 우수한 100개 기업에 투자하는 'KRX Eco Leaders 100지수'를 추종한다. 구성 종목은 ▲삼성SDI ▲삼성물산 ▲현대글로비스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등으로 이루어졌다. 매년 1회 정기 변경되고 ESG등급을 반영해 수시 변경도 가능하다. 이번 상품은 상장 이후 2030년 11월 8일까지 거래가 가능하다. 발행 수량은 총 100만주이고 총 보수는 연 0.8%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일할 반영된다.


또한 KB증권은 12월 8일까지 약 4주간 KB증권 발행 ETN 전 종목을 대상으로 거래이벤트를 진행한다. ▲일 거래금액 3000만원 이상 거래고객 ▲일 100주 이상 ETN 첫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각각 매일 7명씩 선정해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KB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와 HTS 'H-able(헤이블)', MTS 'M-able(마블)'을 통해 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
KB증권 박정림 사장은 "KB KRX ESG Eco ETN은 국내 최초로 발행되는 ESG 관련 ETN으로, 환경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금융상품을 발행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계속해서 ESG관련 금융 투자에 솔선수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탁기자 kbt4@dt.co.kr
KB증권 12일 `KB KRX ESG Eco ETN` 상장
<사진=KB증권>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