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스마트스피커 `미니 헥사` 선봬

최신 하드웨어 기술 집약, 음성 인식-연결 강화
6개의 고성능 마이크, '음성 인식 빔포밍', '에코 캔슬레이션'기능 탑재해 음성 인식 극대화
본체 '퀵버튼' 누르면 자주 이용하는 음성 명령자동 실행
오는 26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스마트스피커 `미니 헥사` 선봬
카카오의 기업 간 거래(B2B) 전문 자회사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6일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를 탑재한 스마트 스피커 '미니 헥사'를 출시했다. 해당 기기는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C, 미니 링크에 이어 4번째 출시하는 카카오의 스마트 기기(디바이스)다. 카카오 제공

어떤 상황에서도 정확하게 내 목소리에 반응하는 스마트 스피커가 등장했다.

카카오의 기업 간 거래(B2B) 전문 자회사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6일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를 탑재한 스마트 스피커 '미니 헥사'를 출시했다. 해당 기기는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C, 미니 링크에 이어 4번째 출시하는 카카오의 스마트 기기(디바이스)다.

이 기기는 이름처럼 육각형의 외관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C보다 더 콤팩트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집안 어디든 쉽게 거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카카오 측은 설명했다.

또 기존 제품보다 음성 인식 정확도와 연결 속도, 안정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실제 미니 헥사는 6개의 고성능 마이크로 '음성 인식 빔포밍', '에코 캔슬레이션' 기능을 탑재해 음성 인식률을 극대화했다. 작게 속삭이거나 멀리 떨어진 곳, 주변 소음이 큰 환경에서도 음성 명령을 내린 사람의 방향을 정확히 인지해 반응한다.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성도 한층 강화했다.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안테나를 분리해 네트워크의 속도와 안정성을 높였다. 퀄컴의 스마트 오디오 400 플랫폼을 탑재 한층 업그레이드 한 성능과 연결성, 오디오 기능을 지원한다.

아울러 미니 헥사를 활용하면 카카오 i가 제공하는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미니와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 및 보내기 가능하고 원하는 음악을 감상하거나 추천받을 수 있다. 뉴스, 환율, 주가, 운세 등의 생활 정보뿐 아니라 알람 및 메모 등록, 홈트레이닝, 배달음식 주문, 교통 및 길 찾기 정보, 어학 사전, 영화 및 TV 정보도 그대로 이용 가능하다.

한편, 미니 헥사는 26일 오전 9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미니헥사 본체, 케이블, 어댑터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5만9000원이다.황병서기자 BShwang@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