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버텍, AI 화상교육 서비스 레슨365,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언택트 라이브에 화상 서비스 제공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월드버텍, AI 화상교육 서비스 레슨365,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언택트 라이브에 화상 서비스 제공
에듀테크 기업 월드버텍(대표: 김태종)이 개발한 화상교육 서비스 '레슨365(Lesson365)'가 19일 온라인 개최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언택트 라이브(BIC Festival 2020)에 실시간 컨퍼런스와 비즈미팅 서비스를 공식 제공한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BIC 페스티벌 2020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여파로 인해 비대면 형식으로 개최되었다. 이에 월드버텍은 이번 페스티벌을 온라인에서 즐기고자 하는 방문객과 기업들을 위해 화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슨365는 인공지능 기반의 얼굴 인식 및 감정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참여형 화상교육 서비스로, 학습자의 교육 참여도와 성취도를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학습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학습자 참여형 화상교육 서비스이다. 레슨365는 SaaS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보다 안정적이고 원활한 비대면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화상 및 음성 채팅은 물론 화이트보드, 소규모 그룹 토론 등의 다양한 수업도구 기능을 탑재하여 여러 학습자가 그림과 글을 통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비대면 토론형 학습도 가능하다. 1:1 학습은 물론 최대 50명의 그룹 학습까지 안정적으로 지원해 학교나 학원 등 전문교육기관의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

특히 월드버텍은 국내외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해 게임 및 문화 등을 주제로 연설을 진행하는 'BIC컨퍼런스', 전시 참가작 개발자를 위한 'BTB 비즈매칭' 등의 코너에서 마치 현장에 있는 것과 같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실시간 참여형 화상교육 SaaS 서비스 레슨365를 도입했으며, 국내외 수많은 참여자에게 안정적인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위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협업, 세계 어디서나 원활하게 국내 인디 게임 체험이 가능한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했다.

월드버텍 김태종 대표는 "비록 비대면으로 개최된 BIC2020이지만, 이번 행사가 국내 인디게임 업계에 선사하는 중요한 메시지를 올바르게 전달하는데 기여하길 희망한다"라며, "또한 이번 행사는 곧 출시될 레슨365의 우수한 사용성을 먼저 알리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월드버텍은 2003년 설립된 에듀테크 전문기업으로, 인공지능 기반의 봇아미 수학, 얼굴인식, 식물 및 곤충 인식 기술(네이처아이) 등 다수의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해 왔다.

고승민기자 ks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