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십 확대하는 게이머해시, 리딩 블록체인 프로젝트 도약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파트너십 확대하는 게이머해시, 리딩 블록체인 프로젝트 도약
블록체인 프로젝트 '게이머해시(Gamerhash)'가 잇따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외형 성장을 도모한다. 특히 최근 유저 수 50만 명을 돌파한 가운데 60만 건 이상의 거래 완료 실적(사용자 인앱 지갑으로 송금된 일일 지급 기준)을 달성하며 리딩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도약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게이머해시는 여분의 컴퓨팅 파워를 공유하는 유저들에게 보상을 실시하는 것을 주 목표로 삼고 있다. 일반 사용자가 컴퓨팅 파워의 15%만 사용하는 것에 착안하여 이를 암호화폐 채굴을 위해 사용하도록 견인하는 것이 게이머해시의 목표다.

먼저 게이머해시는 게임 커뮤니티에 NFT(Non-Fungible Token) 채택을 이끄기 위해 체인링크(Chainlink)와 협업하고 있다. 체인링크와 함께 향후 게임 내 토큰 형태로 수집 가능한 아이템의 발굴을 본격 이끈다는 목표다.

체인링크는 디파이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오라클로 1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오픈 소스 형태의 탈중앙화 오라클 네트워크 서비스로 블록체인 외부에서 여러 방법에 의해 수집되는 실시간 데이터를 안전하게 스마트 컨트랙트에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체인링크 솔루션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 및 탈중앙화 금융, NFT 토큰 등 여러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게이머해시는 비트포렉스 거래소를 기반으로 한 오픈 플랫폼 비트포렉스 캡타운(CAPP)에 런칭돼 눈길을 끌고 있다. 비트포렉스 캡타운은 암호화 보유자가 다양한 블록체인의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여기서 말하는 CAPP란 Crypto Application을 의미한다.

비트포렉스 CAPP 타운은 중개 플랫폼으로 수백만 명의 암호화 홀더를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반의 여러 애플리케이션과 연결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특히 뛰어난 애플리케이션을 암호화 자산으로 대규모 사용자 기반에 연결해 블록체인의 적용 및 암호화폐 대량 채택을 가속화하는 것이 목표다.

아울러 게이머해시는 몰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딜(CoinDeal)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상호 힘을 합쳐 블록체인 솔루션을 홍보하고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하자는 취지다.

코인딜 거래소는 토큰 게이머해시(GHX) 런칭과 함께 게이머해시 샵에서 추가 보너스로 제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에 따라 GHX 토큰 보유자는 채굴 및 게임 활동에 대한 게이머해시 플랫폼 상여금(사전, 추가 할인 등)을 받을 수 있다.

게이머해시 관계자는 "유저가 백그라운드에서 게이머해시 앱을 실행하면 일부 컴퓨팅 파워를 공유하게 되는데 이때 게이머해시 앱은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암호화폐를 결정하도록 가이드한 뒤 채굴 및 보상을 돕는다"며 "게이머해시 프로젝트는 유저에게 무료의 통행료와 간단한 방법으로 블록체인 보상을 제공하는 것인데 부족한 컴퓨팅 성능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들에게도 Play & Earn 모듈에 있는 미션 완료를 통해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도록 방법을 마련한 것이 강점"이라고 전했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