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콘텐츠 시대, 로봇배틀 VR어트랙션게임 ‘메카닉워즈’ 를 주목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VR콘텐츠 시대, 로봇배틀 VR어트랙션게임 ‘메카닉워즈’ 를 주목
최근 VR콘텐츠 시장은 국내외에서 빠르게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그 결과 다양한 업체들이 VR콘텐츠 제작에 뛰어들고 있는 시대를 맞이하였다. 그 중에서 최근 (주)플레이파크의 리얼로봇배틀VR게임 '메카닉워즈' 가 사람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메카닉워즈' 는 가상공간에서 로봇에 탑승하여 전장에서 배틀을 벌이는 슈팅게임이다.

가까운 미래 세계 안보를 위협하는 테러로봇들을 파괴하여 인류를 수호하는 것이 주임무인 게임이다.

타게임과 차별화된 메카닉워즈는 모션시뮬레이터를 연동하여 실제 로봇에 탑승하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특히 플레이어가 직접 로봇을 조종하며 로봇 배틀을 즐길 수 있다. VR로봇게임기는 실제 로봇을 조종하는 느낌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특히 부담 없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영업장에 최소한의 공간만을 차지하는 장점이 있다.

추가 옵션으로 레이싱게임용 파츠로 변경하면 레이싱게임도 같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움직이는 로봇에 탑승하여 플레이하는 게임의 특성상 조준이 어려울 수 있는데, 메카닉워즈는 자동 조준 시스템이 적용되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VR콘텐츠 시대, 로봇배틀 VR어트랙션게임 ‘메카닉워즈’ 를 주목
메카닉워즈 게임은 이미 온게임넷 게임오디션에 출연하여 평가점수 최고점을 받으며 출연자들의 극찬을 받았다. 지난 2018년에는 부산VR페스티벌과 VR엑스포 전시회에 참가하여 대기줄만 1시간가량이 이어질 정도로 관람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은 바 있다.

메카닉워즈를 플레이한 이들은 "많은 인기로 대기줄이 길었지만 로봇에 타고 직접 조종하는 것이 실감나고 재밌었으며, VR방에 출시되면 또 플레이 해보고 싶다." 라고 답하였다. 또한 2018차이나조이와 2019상하이 VR·AR게임쇼에 참가 하였으며, 중국 CCTV에 소개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 2017년 설립된 (주)플레이파크는 다양한 3D, VR 콘텐츠를 개발한 이력이 있으며 지하철화재 대피훈련콘텐츠 산업현장 VR안전체험 콘텐츠등 개발하였으며, 두산공작기계와 의료분야 등 게임분야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그로 인해 업계에서는 많은 이들에게 입증 받은 멀티콘텐츠 업체이다.

㈜플레이파크 박건웅대표는 "현재 저희는 다양한 VRAR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며, 향후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라고 전했다.

고승민기자 ks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