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성남형 공공재개발 사업모델 정책세미나’ 18일 유튜브 공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타임스 이상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LH 오리사옥에서 개최된 '성남형 공공재개발 추진전략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세미나' 동영상을 오는 18일 LH 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20년간 순환이주방식으로 진행했던 성남 원도심 재개발사업의 새로운 발전방향과 함께 공공시행 재개발사업에 대한 제도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LH 주관 하에 성남시(시장 은수미)와 김태년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 수정구), 윤영찬 의원(더불어민주당, 중원구)이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강득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시 만안구), 민병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시 동안구갑), 이학영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시)이 후원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세미나 첫번째 순서로는 홍경구 단국대학교 교수가 '성남시 재개발사업에 대한 공공의 새로운 시도'라는 주제로 지역특성에 맞는 재생형 정비사업 수행을 통한 젠트리피케이션 방지 및 기존 도시생태계를 유지·발전시키는 성남 2030 재개발사업의 추진 방향을 발표했다.

두번째 발표를 맡은 박진서 LH 경기지역본부 도시정비설계부 부장은 공공임대상가 확대를 위한 법적근거 마련, 순환용 주택 운용확대를 위한 법령 개정 및 사업절차 간소화 방안 등 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공공재개발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사항을 제안했다. 이 밖에도 김도년 성균관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다양한 토론이 이뤄졌다.

한편, LH는 성남 재개발사업의 추진과 함께 수도권 재개발사업 중 공공 사업시행자를 필요로 하는 곳을 발굴하고, 공공방식 재개발을 통해 서울 외 수도권 핵심지역에 5만호 이상의 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이번 정책세미나 동영상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성남시의 새로운 공공 재개발 모델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실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LH, ‘성남형 공공재개발 사업모델 정책세미나’ 18일 유튜브 공개
성남형 공공재개발 사업모델 정책세미나 포스트.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