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산업현장 디지털 전환사례 공유

'리얼 2020' 9~10일 온라인 진행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삼성SDS, 산업현장 디지털 전환사례 공유
홍원표 삼성SDS 대표.

삼성SDS 제공


삼성SDS(대표 홍원표·사진)가 9~10일 AI(인공지능), 블록체인, 클라우드, 보안 등 디지털 혁신 솔루션과 현장 적용사례를 공유하는 'REAL(리얼) 2020'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2회째인 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디지털 혁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삼성SDS는 작년 행사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레임워크를 공개한 바 있다. 올해는 고객의 디지털 수준 진단부터 전략 수립, 실행 전 과정을 지원하는 추진 방법론까지 포함된 업그레이드 버전을 발표한다.

삼성SDS 담당임원과 전문가들이 'ABCDS' 기술 중심의 디지털 혁신 엔진과 분야별 솔루션을 중심으로 실제 현장 적용사례를 소개한다. ABCDS는 삼성SDS가 집중하는 디지털 핵심 기술로,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보안을 지칭한다.

첫날인 9일에는 '디지털 기술 기반 기업 경영혁신'을 주제로 ERP(전사적자원관리), SCM(공급망 관리) 등 핵심 경영 시스템 혁신 사례가 소개된다. '일하는 방식의 새로운 변화'를 주제로 RPA(업무자동화), 화상회의 등 비대면 소통, 3D 기술 기반 엔지니어링 협업 등 최신 IT 기술을 활용한 혁신 사례도 공유한다.

10일에는 AI, 클라우드, 보안 기술을 활용한 제조, 금융, 물류 등 업종별 디지털 전환사례를 발표한다. 행사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이번 리얼 2020에서 소개하는 최신 IT 기술과 산업별 현장 적용사례가 '디지털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충분한 인사이트를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