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티맥스A&C, 오픈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 4.1` 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티맥스A&C, 오픈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 4.1` 출시
하이퍼 클라우드 플랫폼의 특장점.

<자료:티맥스A&C>


티맥스소프트의 관계사인 티맥스A&C가 MSA(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멀티 클라우드, AI(인공지능) 지원기능을 강화한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을 선보였다.

티맥스A&C(대표 박학래, 한상욱)는 쿠버네티스 기반 오픈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HyperCloud) 4.1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사용성과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간편하고 자동화된 멀티 클라우드 기능이 추가돼 퍼블릭 클라우드의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와 프라이빗 클러스터를 한 번에 관리하게 해 준다. 또 지속적 통합과 전달(CI·CD) 환경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폼 에디터를 탑재하고, 파이프라인 빌더를 통해 구성단계에 따라 원하는 오픈소스를 선택해 환경을 구성하도록 지원한다.


MSA용 아키텍처들을 연결하는 서비스 메시와 API(앱인터페이스) 게이트웨이가 기본 탑재돼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개발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클라우드 환경에서 AI와 머신러닝 모델 설계·훈련을 할 수 있도록 관련 오픈소스를 탑재해 'AI 데브옵스'를 구현하도록 해 준다. AI 데브옵스로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복잡한 설정 없이 사용하고, 사전 정의된 카탈로그를 통해 서버 관리·운영·배포 환경을 간편하게 구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이 직접 클라우드 환경을 선택하고 서비스를 이용하게 해주는 플랫폼으로, '셀프 서비스 포털'과 '티업'을 이용해 클라우드 전환을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제품은 공공분야의 빅데이터 플랫폼, 금융권의 MSA 기반 관리 플랫폼, 의료분야 클라우드 기반 업무 시스템, 물류분야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 대상 클라우드 플랫폼 등에 적용돼 운영되고 있다.
한상욱 티맥스A&C 대표는 "오픈소스 검증과 수정을 통해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오픈 클라우드 플랫폼을 개발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클라우드를 도입하는 기업에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