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싹시스템, 개방형 OS 지원 리눅스 버전 망연계 솔루션 출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한싹시스템, 개방형 OS 지원 리눅스 버전 망연계 솔루션 출시
한싹시스템이 망연계 솔루션 시큐어게이트의 리눅스 버전을 출시해 개방형 운영체제(OS)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특정 기업 OS에 대한 종속성 탈피와 예산 절감을 위해 이르면 올해 말부터 행정 및 공공기관의 인터넷 PC에 개방형 OS를 도입할 계획이다. 성과에 따라 단계적으로 도입 범위를 확대해 2026년부터는 대부분의 공무원이 개방형 OS를 사용하게 될 전망이다.

한싹시스템은 정부 정책에 따라 공공기관의 망분리 환경에 필수 보안 제품인 망연계 솔루션의 OS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자 리눅스 기반으로 시큐어게이트를 개발하고 개방형 OS에 최적화된 망연계 에이전트 제공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망연계 솔루션은 업무망과 인터넷망으로 망이 분리된 환경에서 안전한 자료 전송을 위해 필수적으로 도입되는 보안 제품이다. 인터넷 PC에 개방형 OS가 도입되면 윈도우 OS가 설치돼 있는 업무 PC와의 자료 전송 시 두 OS를 모두 호환할 수 있는 망연계 에이전트가 필요하다.

시큐어게이트 리눅스 버전은 개방형 OS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기존 윈도우 버전과 동일한 기능과 보안성, 사용 환경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CC 인증 EAL4에 준하는 정보보안체계와 고객 맞춤형 다중 인증 방식을 제공해 높은 보안성을 보장하며 웹 기반의 UI·UX를 적용해 이미 익숙해져 있는 윈도우 환경과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망간 전송 파일 및 데이터 암호화, 사용자 인증, 파일 위변조 검사 및 파일 전송, 전송 상태 관리, 승인·반려·미리보기 등 결재 관리, 망연계 시스템 접속 설정 관리 등이 있다.

이주도 한싹시스템 대표이사는 "정부가 주도적으로 개방형 OS 도입을 확대하면 앞으로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의 패러다임은 탈 윈도우 뿐만 아니라 특정 OS에 대한 종속성 없이 지원 가능한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변화될 것"이라며 "그 변화에 발맞춰 한싹시스템은 OS 종속성 없는 보안 솔루션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