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SAP와 협력해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출시

HPE 그린레이크 기반 SAP S/4HANA 전환·운영 지원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HPE)가 ERP(전사적자원관리) 기업 SAP와 제휴를 맺고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출시했다.

각 기업의 데이터센터나 코로케이션 시설에서 사용 가능한 매니지드 서비스로,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자사 서비스형 IT(ITaaS) 솔루션인 'HPE 그린레이크'(HPE GreenLake)를 통해 지원한다. 기업들은 자사 SAP 소프트웨어 환경과 데이터를 온프레미스에 유지하면서 HPE 그린레이크의 구독 기반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HPE 그린레이크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고객 에디션은 일관성 있고 자동화된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유연한 서비스형 IT(ITaaS)로 제공된다. SAP는 HPE의 우수한 그린레이크의 클라우드 서비스 및 컴플라이언스 분석 툴을 바탕으로,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의 온프레미스 운영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 서비스를 고객이 원하는 위치에서 지원한다.

HPE 그린레이크 클라우드 서비스 총괄 겸 SVP인 키스 화이트는 "더욱 민첩하고 유연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는 동시에 온프레미스 환경에서의 배포 시 보안, 데이터 주권, 컴플라이언스, 가시성 및 비용을 관리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고객이 HPE 그린레이크로 눈을 돌리고 있다"며 "SAP의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데 있어 HPE 그린레이크를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비즈니스와 업계 리더십을 결합하여, HPE와 SAP 양사가 오랫동안 구축해온 탄탄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되었다"고 전했다.

SAP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 총괄인 피터 플루임은 "새로운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고객 에디션은 매니지드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유연성과 서비스 수준을 필요로 하지만 시스템을 자체 데이터 센터에 유지하려는 공공 기관이나 규제가 많은 산업군을 위해 고안됐다"면서 "HPE 그린레이크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SAP의 운영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 서비스의 결합을 통해 이를 가능하게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