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청구, 앱으로 간편하게…" 굿리치, 이용 건수 60만 넘어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보험청구, 앱으로 간편하게…" 굿리치, 이용 건수 60만 넘어
국내 최대 인슈어테크앱 굿리치의 보험금 청구 누적 이용 건수가 60만건을 돌파했다.

굿리치 제공


국내 최대 인슈어테크앱 굿리치의 보험금 청구 누적 이용 건수가 60만건을 돌파했다.

굿리치는 코로나19이 확산되기 시작한 2월부터 현재까지 보험금 청구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성장했다고 28일 밝혔다.

굿리치는 이용자가 앱에 병원진료 영수증과 약제비 영수증 등을 올리면 해당 서류를 보험사에 전달하는 청구 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 입장에서는 가입한 보험사별로 앱을 설치하지 않고, 굿리치앱 하나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더불어 업계 최초로 보상청구전담팀을 운영하며 이용자의 간편한 보험금 청구 생활을 돕고 있다.

굿리치 보험금 청구 서비스 이용 건수는 지난해 9월 30만건을 돌파한 이후 10개월만에 100% 이상 증가하며 60만건을 넘어섰다. 특히 코로나19가 확산된 지난 2월부터 보험금 청구 건수가 크게 증가했다. 회사는 병원 감염을 우려한 환자의 병원 방문은 줄었으나 병원을 방문한 환자 중에 예전보다 꼼꼼하게 보험금을 청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연령대는 3040세대였다. 30대와 40대의 누적 청구건수는 각각 20만건으로 전체의 68% 비중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이용률을 보였다. 반면, 서비스 이용 증가 속도는 5060세대가 가장 빨랐다. 지난 2월부터 현재까지 50대의 보험금 청구 이용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01%, 60세대는 125% 각각 증가했다.

남상우 리치플래닛 대표는 "언택트 시대가 본격화됨에 따라 5060세대의 모바일 활용 빈도가 높아지면서 굿리치앱 사용 연령대의 폭이 넓어졌다"며 "굿리치는 보험 소비자의 입장에서 더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기능을 계속 연구하고 있다. 앞으로 전 연령층이 굿리치를 통해 보험금 청구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미정기자 lmj0919@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