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銀 `360도 리워드몰` 내년 운영 종료

포인트 사용처 늘며 실효성 저하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타임스 이미정 기자]SC제일은행이 내년 초 포인트로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는 '360도 리워드몰' 운영을 종료한다. 360리워드 포인트 사용처가 늘어나면서 실효성이 떨어지자 종료에 나선 것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SC제일은행은 내년 2월 자체 포인트 온라인 쇼핑몰 360도 리워드몰 운영을 종료한다.

360리워드 포인트 제도에 의해 적립된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포인트 결제를 비롯해 SC신용카드 결제, 카드와 포인트 혼합 결제가 가능한 복합결제도 가능하다. 360리워드 포인트는 신용카드 발급, 인터넷을 통한 상품 신규 등을 통해 간단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적립할 수 있다.

이렇게 적립된 360리워드 포인트의 사용처가 360도 리워드몰 뿐만 아니라 여러 곳으로 다양해지면서 실효성이 떨어지자 종료하기로 결정했다는 게 SC제일은행의 설명이다.

SC제일은행 관계자는 "360리워드 포인트는 대면·비대면 채널을 통해 현금화하거나 다양한 제휴사의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다"며 "고객들이 주로 금융 관련 혜택에 주로 사용하고 360도 리워드몰은 잘 이용하지 않아 실효성이 떨어지자 이번에 종료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적립된 360리워드 포인트는 캐시백, 수수료 결제, 대출이자 납입, 신용카드 대금 결제, 적금 가입 시 초회 납입액 불입, 항공마일리지 전환, 상품권 구입, 온라인 쇼핑몰 결제, 페이코 포인트 등으로 은행 안팎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SC제일은행은 360 리워드포인트와 페이코 포인트, BC top포인트, 신세계 포인트, 대한항공 마일리지, 아시아나 마일리지 등과의 포인트 전환 제휴사를 늘려왔다.

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