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징동닷컴 판매 1위… 中 시장 정조준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CJ제일제당이 중국 온라인 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가 중국 징동닷컴의 교자·완탕 카테고리에서 지난 4월(31%)과 5월(33%)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대전 '618 행사'에서도 주요 제품 매출이 전년비 6배 이상 신장하는 등 온라인 사업이 빠르게 성장하는 추세다.

이 같은 성과는 작년 중국법인에 '온라인 사업팀'이 신설되면서 가속화됐다. CJ제일제당은 중국의 유통 주도권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속히 변화함에 따라 시장 트렌드를 먼저 읽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전담 부서를 만들었다. 지난해 12월에는 동지에 만두를 즐겨 먹는 중국 식문화에 맞춰 '大有不同'(모든 것이 다르다)는 컨셉트로 동지만두 이벤트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지 18개월만에 온라인 채널 매출이 13배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비비고 왕교자를 중심으로 온라인 채널 경쟁력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차별화·현지화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성장기에 접어든 중국 HMR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강준석 CJ제일제당 식품중국 팀장은"중국 소비자들이 가격보다는 품질 위주로 상품을 선택하는 성향이 커지고 있어 향후 많은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중국 냉동식품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징동닷컴 판매 1위… 中 시장 정조준
CJ제일제당이 중국 온라인 사업 강화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