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AI·SIEM 관련 특허 4건 취득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이글루시큐리티, AI·SIEM 관련 특허 4건 취득
이글루시큐리티가 SIEM(통합보안관제)·AI(인공지능) 특허 기술 총 4건을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4건의 특허는 보안관제 담당자들이 고위험군 이벤트들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식별하여 보안관제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보안장치의 대시보드를 모바일장치로 제공하는 방법, 장치 및 프로그램'은 기업·기관 내의 폐쇄망 환경에서 제공되는 대시보드 데이터를 인터넷망에 위치한 중계 서버를 통해 모바일 장치로 안전하게 전달한다. 모바일 대시보드 사용 요청 시 QR 인증코드를 생성해 사용자의 모바일 대시보드에 띄우고 이를 모바일 장치로 스캔하는 방식으로 사용자 인증을 수행한다.

'보안 정책 관리 방법 및 그 시스템'은 AI 기반 기술 등을 토대로 현재 적용된 보안 정책과 실시간으로 수집한 보안 이벤트들을 분석한 보안 정책 피드백을 보안 장치에 반영한다. 최신 공격 흐름을 반영한 보안 정책을 적시에 적용해 고위험군 공격 위협 대응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보안 관제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 및 그 장치'는 방대한 보안 이벤트를 직관적으로 인지하고 관리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보안 이벤트를 반원 모양의 도형으로 표현하고 발생 건수, 심각도 등에 따라 도형의 개수, 크기와 모양을 변경해 표출하는 방식으로 사용자의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맥 어드레스를 이용한 물리 보안 관제 방법 및 그 시스템'은 출입자와 출입자 소유 단말 장치의 정보를 다각도로 분석해 물리적인 침입 시도에 대응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출입자의 MAC 주소가 화이트 리스트에 포함된 단말과 일치하는지, 단말 위치는 어디인지 등을 확인해 위험 단계를 결정하고 보안 관리 담당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발송하는 방식이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AI 산업 발전과 신기술 보호를 위해 지식재산권 확보에 힘을 기울여 왔고 직원들의 발명 활동을 장려하고자 직무발명제도를 확대 시행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지식재산권 확보를 통해 AI 기술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