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엠, BNK경남은행 뱅킹 앱에 모바일 플랫폼 `마이앱스` 공급

서비스 안정성 및 편의성 입증하며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0 대상 수상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씽크엠, BNK경남은행 뱅킹 앱에 모바일 플랫폼 `마이앱스` 공급
모바일 솔루션 전문회사 씽크엠(대표 조병직)이 자사 모바일 플랫폼 솔루션 '마이앱스(MiAPS)'를 적용한 'BNK경남은행뱅킹앱'이 새롭게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0'에서 금융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서비스 안정성과 편의성을 입증한 'BNK경남은행뱅킹앱''은 씽크엠의 모바일 플랫폼 솔루션 '마이앱스(MiAPS)'를 적용해 높은 서비스 안정성과 편의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이용자 사용성 개선을 위해 메인 화면 디자인을 개편하고, 메인 화면에서 추가 이동 없이 계좌 조회, 이체 등 금융 업무를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한 설계가 많은 관심을 받았다.

2001년 설립돼 20년간 모바일 솔루션 공급 및 모바일 구축 사업을 수행해 온 모바일 솔루션 전문업체 씽크엠은 금융, 리테일, 물류, 패션, 운송, 항공, 건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기업형 모바일 플랫폼 솔루션 마이앱스(MiAPS)를 공급 중이다.

씽크엠이 개발한 '마이앱스(MiAPS)' 솔루션은 하이브리드 방식의 모바일 앱 개발을 지원하여 사용자 중심의 UI/UX 구현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빠른 데이터 처리와 신속한 화면전환 등 빠른 실행속도에서 강점을 보이며, 전문 개발도구를 기반으로 한 네이티브 방식의 앱 개발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BNK경남은행도 씽크엠 하이브리드 모바일 플랫폼(MEAP)에 기반한 모바일 뱅킹 구축을 통해 앱 내 고객 편의를 위한 언택트(Untact) 신기능 서비스를 대폭 추가해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도 풀뱅킹이 가능하도록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씽크엠의 조병직 대표는 "최근 공급한 하나은행 스마트뱅킹 프로젝트를 비롯해 다수 진행한 금융권 스마트뱅킹 프로젝트를 통해 '마이앱스(MiAPS)' 플랫폼의 성능과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여러차례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완수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권 모바일 플랫폼 공급을 적극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성승제기자 bank@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