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국내 유일 엔터프라이즈 레벨 데이터모델링 툴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엔코아, 국내 유일 엔터프라이즈 레벨 데이터모델링 툴


2020 상반기 히트상품
소비자추천 - 디에이샵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의 주력 제품인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모델링 툴 '디에이샵'(DA#)이 2020 상반기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DA#은 20년 이상 국내 데이터 산업을 주도해 온 엔코아의 데이터 컨설팅 노하우가 집약된 솔루션이다.

기업 시스템의 데이터 아키텍처 전 과정을 더욱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엔터프라이즈 레벨 데이터모델링 툴이다.

이 제품은 데이터 관련 업무를 입체적이고 상세하면서 다각도로 표현해, 해당 데이터를 활용하는 모든 사용자에 정확한 업무규칙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설계업무 전반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지원한다. 또한 독자적인 편의기능을 제공하고 최신 IT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한다.

특히 △명확한 비즈니스 규칙과 자동화 기능으로 뛰어난 성능과 생산성 제공 △다양한 편집 기능과 API(앱인터페이스) 연계 기능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으로 편의성 제고 △사용자별 권한 및 역할 관리 △모델별 로킹(Locking) 기능으로 보안성·안정성 제공 △특화 리버스 엔지니어링 기법으로 효율적인 모델링 지원 △표준화 검증과 메타 데이터 시스템 연계로 편리한 표준화 △상용 DBMS(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에서 NoSQL, 몽고DB 등 다양한 오픈 DBMS 환경 지원 등이 강점이다.

DA#은 독자적인 데이터 모델링 기능은 물론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 등 최신 IT 환경에 대응함으로써 공공, 금융, 기업, 대학, 병원, 유통, 제조, 서비스, 통신 등 국내외 고객이 선택하고 있다. GS인증 1등급의 상용SW로,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이화식 엔코아 대표는 "DA#은 데이터 거버넌스의 기본이 되는 데이터모델링을 보다 효율적으로 하도록 돕는 툴로서, 최신 IT 환경에 맞춰 진화해 왔다"면서 "최신 버전인 DA#5는 상용 DBMS에서 오픈 DBMS까지 유연하게 지원함은 다양한 편의기능과 성능을 갖춘 게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데이터모델링은 기업의 데이터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본 프로세스로, 대형 차세대 프로젝트부터 기업 업무 시스템까지 데이터모델링 툴을 활용하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