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에버정보기술, 경일대 등과 스마트팩토리 인력양성 협약

통합운영센터 구축하고 지역기업과 전문인력 교육키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코에버정보기술, 경일대 등과 스마트팩토리 인력양성 협약
반기동 코에버정보기술 대표(왼쪽부터)와 문형백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장, 정현태 경일대 총장, 박한구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장, 김환식 한중엔시에스 대표가 협약식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경일대 제공

코에버정보기술(대표 반기동)은 24일 오후 대구 경일대학교에서 경일대,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 한중엔시에스 등과 '스마트팩토리 전문인력 양성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보유시설 정보 공유 및 상호 이용 △스마트팩토리·스마트제조 분야 인재양성 및 교육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전문인력 지원 및 노하우 공유 등을 추진한다.

협약식에는 반기동 코에버정보기술 대표와 정현태 경일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문영백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장, 김환식 한중엔시에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의 박한구 단장도 참석했다.

경일대학교는 재학생 대상 스마트 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자율주행차융합기술연구소, 소프트웨어융합연구소, 스마트웰니스융합연구소와 스마트 콘텐츠&미디어연구소 등을 개소했다. 올해 들어서는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내 스마트팩토리 확산을 추진하기 위해 스마트팩토리융합연구소와 스마트팩토리 통합운영추진단을 만들었고, 스마트팩토리 전문 인력 양성이라는 공동 목표를 가진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 한중엔시에스와 코에버정보기술과 업무협약을 추진하면서 통합운영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통합운영센터는 운영센터와 개발센터로 구성된다. 운영센터에서는 한중엔시에스가 제공하는 제조 현장을 모니터링하고, 이상 징후 발견 시 한중엔시에스와 코에버정보기술과 협력해 즉각 대응할 계획이다.

개발센터에서는 제조 현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과 AI 등 전문 교수진들이 참여한다. 코에버정보기술과 협력해 제조 솔루션을 개선할 계획이다.

통합운영센터를 중심으로 학생들에게는 스마트팩토리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의 테스트베드와 한중엔시에스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팩토리 공장 견학 프로그램 등을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한중엔시에스의 IT운영인력과 코에버정보기술의 스마트팩토리 설계 및 개발 인력이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높은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현태 경일대 총장은 "생산 공정에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이 결합되는 스마트팩토리는 기업에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올 것이기 때문에 산·관·학의 선제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협약이 스마트팩토리 전문 인력 양성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이 구축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