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으로 간편하게… 암호화폐 주고 받으세요

그라운드X 모바일 지갑 '클립'
카카오 계정만으로 이용 가능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카톡으로 간편하게… 암호화폐 주고 받으세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 '클립(Klip)'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그라운드X 제공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에 연결된 암호화폐 지갑이 출시됐다. 카카오페이처럼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사람들과 간편하게 디지털 자산을 주고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3일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 '클립(Klip)'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자산은 온라인 환경에서 자산으로 인식될 수 있는 모든 조율의 데이터로, 게임 아이템부터 가상 포인트, 암호화폐 등을 일컫는다.

클립은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에서 쉽게 디지털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모바일 앱 오른쪽 하단의 '더보기' 탭 내 '전체 서비스'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없이 카카오 계정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클레이튼 자체 토큰인 '클레이(KLAY)'를 비롯해 총 11종의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앱(비앱)이 발행한 다양한 종류의 토큰(NFT)을 지원할 예정이다.

클립은 무엇보다 블록체인이나 가상자산을 잘 모르는 일반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카카오톡 친구 리스트를 이용해 간편하게 자산을 주고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복잡한 블록체인 지갑 주소를 알지 못해도 사용할 수 있다.

전송 속도도 일반적인 모바일 뱅킹 이체만큼 빠르고, 수수료도 부과되지 않는다. 실수나 해킹에 의해 보안키가 유출되지 않도록 자체 개발한 '키 관리 서비스(KMS)' 기술도 적용했다.

클립은 향후 블록체인 서비스에 국한하지 않고 일반 모바일 앱이나 개인까지도 디지털 자산을 발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모바일과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2030 세대는 클립을 통해 디지털 자산 대중화의 가장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클립 출시를 기점으로 지금까지는 가상자산 정도로만 인식하고 있던 디지털 자산의 다양한 활용 방법과 잠재성을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병서기자 BShwang@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