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기업 OSC Korea, 글로벌 IDaaS 기업 Auth0 와 국내 최초로 총판 파트너십 체결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기업 OSC Korea, 글로벌 IDaaS 기업 Auth0 와 국내 최초로 총판 파트너십 체결
오픈소스 기반의 클라우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기업 OSC Korea (대표 이제응) 는 글로벌 IDaaS (서비스로서의 아이덴티티) 기업인 Auth0 (대표 Eugenio Pace) 가 OSC Kore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한국에 공식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Auth0의 통합인증관리에 대한 기술력과 경험이 OSC Korea 의 오픈소스기반 클라우드 환경의 마이크로서비스 컨설팅 및 구축 역량과 결합되어 고객이 마이크로서비스로 전환하는 과정을 보다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돕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서비스를 도입하는 기업들은 자사의 서비스나 비즈니스 로직이 이상적으로 구현되어 최종 사용자에게 향상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이런 서비스에는 많은 요소들이 있는데 그중에 통합인증관리 부분은 필수적으로 포함되며 이를 통합 관리하고 제대로 운영되도록 유지보수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OSC Korea의 이제응 대표는 "대부분의 기업들은 현재 운영하고 있는 기존 방식의 인증 시스템을 단순히 확장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이는 현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향하는 에자일 환경에는 많은 어려움과 부족한 점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인증관리는 핵심 서비스를 위한 부수적인 기능에 불과한데도 구축과 유지보수에 많은 인력과 비용을 들일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Auth0를 통해 확장 및 통합의 시각에서 인증관리가 혁신적으로 쉬워지면, 마이크로서비스를 도입하여 업무와 서비스의 효율화를 추구하는 기업의 개발자들이 핵심 서비스 개발 영역에 집중할 수 있게 되고, 결과적으로 기업의 서비스 질이 개선되어 최종 사용자에게 보다 향상된 경험을 민첩하게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Auth0는 모든 인증관련 기능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IDaaS (Identity as a Service) 로 B2C, B2B, B2E 분야에 걸쳐 모든 인증관련 기능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Modern Identity Platform 이다. Auth0를 통해 SSO (Single Sign On), 다중 인증, 소셜 로그인, 패스워드리스, 패스워드 보호 등을 간편하게 개발중인 서비스나 앱에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된다.

리차드 마(Richard Marr; Auth0 APAC 지역 담당 대표)는 "우리는 전세계 모든 산업분야에서 차별화된 Auth0 아이덴티티 플랫폼이 도입되는 것을 보고 있고, 특히 아태 지역에서 매우 높은 성장을 경험하고 있다. 한국에 OSC Korea 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진보된 인증통합 서비스를 제공하여 많은 고객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을 지원하고 다양한 성공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성승제기자 bank@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