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에스코어,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사업 강화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AI·빅데이터 분석 통해 전략수립부터 운영까지 지원
에스코어,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사업 강화
삼성SDS 자회사인 컨설팅·SW기업 에스코어(대표 한성원)는 하이테크, 럭셔리 화장품·패션, 자동차 업종을 대상으로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사업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전자, 자동차, 패션, 소비재 등 모든 기업들이 언택트 현상과 디지털 전환 본격화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절실해진 상황에서 관련 실행방안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에스코어는 국내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업계 최대인 100명 규모의 전문 컨설턴트를 보유하고, 인력을 늘리고 있다. 이 회사는 에스코어는 전문 컨설턴트와 분석가를 통해 AI(인공지능)·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 사업 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 △캠페인 운영 △실행 결과 성과 분석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지원한다.

기업들은 이를 통해 제품 공개나 출시 전에 판매량을 예측하고 출시 후에는 관심도와 판매 추이에 따라 마케팅 활동을 실시간 조정할 수 있다. 제품 출시 시점을 정하거나 경쟁사 비교분석을 통해 제품 개선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다.

실제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을 펼치는 하이테크 기업과 소비재 기업에 컨설팅을 제공한 결과 대상기업들이 △신제품 판매량과 브랜드 충성도 향상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연계를 통한 고객 이탈 방지 △고객 경험 만족도 향상 등의 효과를 얻었다. 해당 기업들은 디지털마케팅 관련 추가 투자를 결정하고 에스코어와 협의 중이다.

한성원 에스코어 대표는 "컨설팅을 통해 디지털마케팅 전략 수립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글로벌 수준으로 지원한다"면서 "비즈니스·마케팅 컨설팅 역량과 데이터 심화 분석, 플랫폼 기술력이 결합된 우리만의 특장점을 살려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돕겠다"고 밝혔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