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가치삽시다 플랫폼 온라인 기획전 개시…노마진 판매 나서

위메프 등 민간 쇼핑몰에서도 4월부터 매월 8회 이상 온라인 기획전 개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중기부, 가치삽시다 플랫폼 온라인 기획전 개시…노마진 판매 나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코로나19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26일부터 '가치삽시다 플랫폼 온라인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기획전은 50~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작년 12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가치삽시다 플랫폼'은 온라인 채널을 통한 쇼핑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유튜브 등 1인 미디어를 활용하여 소상공인이 직접 제품을 홍보?판매를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소비?유통 환경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출범되었다.

중기부 측은 코로나 여파로 내수경기가 위축되고 초·중·고 개학 연기가 장기화되면서 판로에 애로가 있는 지역특산물, 소상공인?전통시장 제품, 특히 피해가 심각한 대구·경북지역의 소상공인을 중점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입점 수수료 없는 노마진 판매와 할인쿠폰(20%) 등을 제공하여 상품 가격을 대폭 인하하는 한편, 1만 원 이상 구매자에게는 에어팟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상품을 확충해 나가면서 △지역 특산물 △대구·경북 지역 제품 △전통시장 제품 △소공인 제품 등으로 테마를 구분하여 기획전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위메프, G마켓 등 민간 쇼핑몰에서도 4월부터 매월 8회 이상 소상공인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하는 등 소상공인 제품의 온라인 판매망 확충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고, 사회적 거리 두기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국민을 위해 동 기획전을 마련하였으며, 참여하는 분들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치삽시다 플랫폼은 다가오는 4월부터 일반 국민이 가치 있는 소상공인 제품을 발굴해 플랫폼에 등록하여 홍보?판매하는 국민 MD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김지은기자 sooy09@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