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알짜 부동산에 분산’ 메리츠글로벌리츠랩 ‘각광’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타임스 차현정 기자] 메리츠종금증권의 '메리츠글로벌리츠랩'이 유례없는 변동성에 투자심리가 위축된 속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

메리츠글로벌리츠랩은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된 리츠(REITs)를 국가와 섹터별로 분산 투자하는 랩어카운트(Wrap Account)로 세계 주요도시 우량 부동산에 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상품이다.

'리츠(REITs, Real Estate Investment Trust)'는 투자자로부터 모은 자금을 부동산에 투자하여 소유하거나 관련 사업을 영위하여 임대료는 물론 매각차익 등의 수익을 배당으로 지급하는 투자회사다.

최근 주식시장의 높은 변동성과 낮은 금리로 리츠 투자는 대안으로 급부상했다. 특히 미국을 중심으로 상장된 글로벌 리츠 자산은 국내시장에 비해 규모가 크고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이 가능하여 투자매력이 높다.

메리츠종금증권 관계자는 "글로벌 리츠는 2007년 이후로 연평균 4% 수준의 배당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며 "신규 부동산 매입과 임대료 상승 등의 가치 상승으로 추가적인 수익 추구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일반 폐쇄형 실물 부동산은 투자 후 몇 년간 환매가 불가하지만, 상장 리츠는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어 일반 주식처럼 언제든 매수 매도가 가능하여 유연한 자금 운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산업 구조 변화에 따른 수혜는 덤이다. 실제 부동산 섹터인 임대주택과 스토리지, 데이터센터 등 장기 성장 트렌드 섹터에 집중 투자하여 배당수익뿐만 아니라 자산가치 상승으로 인한 추가 수익도 추구하기 때문이다.

부동산 투자에 강점을 가진 이지스자산운용이 자문을 맡아 지속적인 시황 분석을 통해 정기적인 리밸런싱을 실행하는 것 또한 눈여겨 볼만한 대목이다. 능동적인 시장대응 프로세스를 구축해 변동성에 적극적으로 대비하는 만큼 리스크 관리에도 적절한 투자 수단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소가입금액은 3000만원 이상이며, 계약기간은 1년이나 중도해지가 가능하고 해지 시 별도수수료는 없다.

매 분기 운용보고서를 발송해 현재 운용상태와 향후 운용 전략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가입 문의는 메리츠종금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가입 후 홈페이지, HTS, MTS에서도 계좌 조회가 가능하다.

‘전세계 알짜 부동산에 분산’ 메리츠글로벌리츠랩 ‘각광’
메리츠종금증권

차현정기자 hjcha@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