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견본주택 첫 라이브 방송 진행

'과천제이드자이' 유니트 소개
2800여명 참여… 실시간 문답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GS건설 견본주택 첫 라이브 방송 진행
분양소장이 직접 출연한 과천제이드자이 견본주택 유튜브 라이브 방송. GS건설 제공


[디지털타임스 이상현 기자] GS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진행한 견본주택 '유튜브 라이브 방송'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24일 GS건설에 따르면 지난 21일 과천지식정보타운에 공급하는 과천제이드자이 견본주택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 2800여명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과천제이드자이 관련 기획영상 및 라이브 방송의 총 누적 조회수는 24일 오전 기준 7만회를 넘어섰다.

이번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는 수요자들이 견본주택에 방문하지 않고 견본주택의 곳곳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리포터가 아파트 단지 모형부터 견본주택에 마련된 유니트 내부를 소개하면서 수요자들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또 분양소장이 직접 출연해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질문에 대해 자세한 답변을 하는 시간도 가졌다.

실시간으로 시청자들이 자주 질문한 내용을 살펴보면, 지역우선공급의 비율(과천:30%, 경기:20%, 수도권:50%), 전매 관련 문의(전매제한 10년, 의무거주기간 5년) 등에 대한 질문이 많았다.

신혼부부 특별공급 신청시 1순위 청약에 자동으로 신청이 되는지 헷갈린다는 질문 등에는 별도의 신청이 필요하다는 답변을, 기관추천 특별공급의 해당자 접수와 실제 신청을 헷갈리지 말아야 한다는 팁 등도 같이 전했다.

이밖에도 총 중도금은 60%이며, 중도금 40% 대출 가능의 기준은 전체 분양가 기준이라는 점 등 대출 관련 주의점 등도 함께 전했다.

박창현 GS건설 분양소장은 "이번 라이브 방송이 건설업계 최초 시도이고, 생방송이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 "실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후 상담전화 건수가 눈에 띄게 줄어들었는데, 이는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