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근은 처음이지?" 섹시 품고 돌아온 펜타곤

데뷔 3년 4개월만에 첫 정규앨범… 리더 후이 "파워풀한 모습 보여드릴것"… 마음에 드는 수식어는 '믿듣타곤·갓타곤'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복근은 처음이지?" 섹시 품고 돌아온 펜타곤

"복근은 처음이지?" 섹시 품고 돌아온 펜타곤


밝고 경쾌한 곡 '빛나리'로 역주행의 신화를 쓴 그룹 펜타곤이 데뷔 3년 4개월 만에 첫 정규앨범을 들고 왔다. 다른 아이돌 그룹에 비하면 다소 늦은 정규앨범이지만, 오래 걸린 만큼 확실히 대중을 사로잡겠다는 각오다.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펜타곤의 첫 정규앨범 'UNIVERSE: THE BLACK HALL'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리더 후이는 "그동안 9장의 미니앨범을 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정규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9개의 미니앨범을 하나로 응축해놓은 집합체"라고 첫 정규앨범을 소개했다.

펜타곤의 이번 앨범은 이제껏 선보였던 밝고 귀여운 콘셉트와는 180도 다른 섹시하면서도 파워풀한 콘셉트다. 후이는 "앨범의 전체적인 큰 틀이 우주다. 그 안에서 8명의 펜타곤 멤버들이 다른 새로운 세상을 펼쳐간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키노는 "전문가 분들, 회사 분들, 멤버들이 낸 좋은 아이디어를 취합해 만든 최고의 앨범"이라고 설명했다.

공들여 준비한 앨범인 만큼, 의상도 파격적이다. 복근을 노출한 멤버 홍석은 "뮤직비디오 전에 이틀 동안 단수를 했고, 이번 쇼케이스 역시 똑같이 단수를 했다. 목도 타고, 계속 배에 힘을 주고 있어 힘들다"고 파격 의상에 대한 고충을 드러냈다. "외적으로 많은 준비를 했다"는 키노는 "이번 앨범은 한 번도 해보지 못한 콘셉트이기에 표정연기가 필요했다. 사진과 영상물 등을 멤버들끼리 공유했다. 새로운 표정 연기를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타이틀곡 'Dr.베베'는 힙합 리듬을 기반으로 한 일렉트로닉 장르의 곡이다. 펜타곡의 '빛나리', 워너원의 '에너제틱' 등을 탄생시킨 후이가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그는 "제목만 보면 귀여울 것 같은데 '사랑하고 떨어지고 아프고 미쳐가는' 4가지 테마다. 사랑의 굴레 안에서 나를 치유해줄 유일한 존재는 닥터 베베라는 뜻"이라고 밝혔다.

후이 외에도 펜타곤 멤버들은 이번 앨범의 수록곡 작사·작곡에 이름을 올렸다. 우석은 '소행성', 키노는 'Die For You', 유토는 '동백꽃' 등에 각각 참여해 자체 제작돌이라는 타이틀을 입증했다. 키노는 "지난해 4월 서울을 시작으로 세계 22개 도시에서 월드투어를 마쳤다. 이 경험이 펜타곤을 한 단계 레벨업 시켰다고 생각한다"며 한층 성장한 면모를 보였다.

맏형 진호는 "3년 4개월이라는 시간동안 9개의 미니앨범을 발매했는데 처음엔 자작곡으로 시작하지도 못했다. 9개의 앨범을 거쳐가는 동안 저희의 음악적 색깔을 찾았다고 생각한다. 다른 그룹에 비하면 늦은 감이 있지만 자신감이 확실히 갖춰졌을때 정규앨범을 내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펜타곤의 활동 목표는 무대를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 '이것이 펜타곤이다'라는 것을 각인시키는 것이라고 한다. 이를 위해 이미지 변신도 감행했다. 후이는 "귀여운 이미지에서 다크한 콘셉트를 들고 왔는데 갭차이가 크다고 느끼실 것"이라며 "여러가지 콘셉트를 소화할 수 있는 다채로운 그룹이라는 수식어가 붙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새롭게 얻고 싶은 수식어는 없냐고 묻자 펜타곤 멤버들은 '믿듣타곤'과 '갓타곤'을 꼽았다. 믿듣타곤은 믿고 듣는 펜타곤을 뜻하고, 갓타곤은 갓(GOD)과 펜타곤을 결합시킨 합성어다. 홍석은 "다양한 색깔의 콘셉트가 잘 어울린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펜타곤은 앨범 대박을 위한 공약도 빼놓지 않았다. 키노는 "개인적으로 펜타곤이 1위를 한다면 열심히 운동해서 복근을 만든 뒤 크롭티를 입고 춤을 추겠다"고 밝혔다. 신원은 "이번 앨범을 준비한다고 멤버들이 25~26곡을 준비했다. 공개 안 된 곡이 많은데 멤버들의 하드를 털어 미공개곡을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여원은 "음원차트 50위 안에 든다면 동물잠옷이나 색다른 의상을 입고 무대에서 춤을 추겠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한편, 이날 공개된 펜타곤의 첫 정규앨범 'UNIVERSE: THE BLACK HALL'은 타이틀곡 'Dr.베베'를 비롯해 '소행성', '빗물 샤워', 'Die For You', 'TALK', 'THE BLACK HALL', 'Worship U', 'Zoom UP', '동백꽃', 'Someday', '도망가자' 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김지은기자 sooy09@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