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AWS AI기반 맞춤형쇼핑 강화… 아마존 성공사례로 소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에이블리, AWS AI기반 맞춤형쇼핑 강화… 아마존 성공사례로 소개
아마존 웹서비스 (이하 AWS) 가 아마존 퍼스널라이즈 (Amazon Personalize) 서비스 기술을 성공적으로 도입한 사례로 에이블리를 소개했다. AWS가 퍼스널라이즈 고객사 사례로 한국 스타트업 기업을 소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이블리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흩어져 있던 개인 셀러들을 한곳에 모은 플랫폼으로, 2018년 3월 런칭 이후 최근 누적 앱 다운 수 700만, 누적 마켓 수 5,000개를 돌파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패션뷰티 쇼핑앱이다.

에이블리, AWS AI기반 맞춤형쇼핑 강화… 아마존 성공사례로 소개
AWS Personalize 사례로 소개된 에이블리

지난해 8월 에이블리는 AWS의 인공지능(AI) 기반 1:1 추천상품 서비스를 론칭했다. 아마존 퍼스널라이즈는 아마존닷컴에서 수년간 학습시킨 머신러닝 기술을 고객사 앱에 접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에이블리는 앱 메인 화면에 아마존 퍼스널라이즈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의 쇼핑 패턴에 부합하는 개인형 맞춤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로 하여금 앱 내에서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그 결과 기존보다 3배 이상 높은 고객 반응률을 이끌어 냈으며, 고객들에게 기존 대비 50배 이상의 다양한 상품들을 적재적소에 노출할 수 있게 됐다.

에이블리의 추천 상품을 접한 소비자들은 "나에게 어울리는 예쁜 상품들이 많아졌다", "내가 찾고 있는 상품을 어떻게 알고 추천해주는지 신기하다" 등 호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해 에이블리 김유준 CTO는 "AWS AI 기반 1:1 추천상품 서비스 성공 사례는 사내 AI 기술 도입의 초석이 됐다. 앞으로도 AWS의 AI 솔루션을 일부 활용하는 한편, 자체 보유 중인 사내 AI 기술력과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1:1 추천상품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더불어 유저들의 취향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추가 도입함으로써 고객 쇼핑 경험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여 밝혔다.

온라인뉴스팀기자 on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