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지앤,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 보안솔류션 개발 업무 협약 맺어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에스지앤,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 보안솔류션 개발 업무 협약 맺어
5일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에스지앤은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기업 R3와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 보안솔루션 개발" 업무 협약을 맺었다.

R3는 2014년에 설립되어 당시 9개 은행으로 구성된 금융권 컨소시엄으로부터 자금지원을 받아 출발 하였으며, 현재는 42개 은행이 컨소시엄에 참여 중이며 국내 제1금융권 은행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 R3는다년간의연구를 통해 설계된 Corda (Enterprise Blockchain Platform)를 기반으로 금융뿐만 아니라 물류, 무역거래, 공공, 의료, 보험 등 다양한 Use Case를 보유한 명실상부한 세계최대 Enterprise Blockchain기업으로 성장하였고, 특히 스위스의SIX그룹이 설립 중인 디지털자산거래소 (Digital Asset Exchange) 관련 기술력은 전세계적으로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Tom Menner는 카네기멜론에서 AI를 전공하였고 IBM에서22년간 근무 후2016년IBM 퇴사 당시Fabric 부분을 담당하였으며, 현재는R3 아태지역 솔루션 아키텍트 디렉터 역할을 맞아 폭 넓은 기술역량을 펼치고 있다.

양사에 따르면 보안 분야에 폭넓은 고객 네트워크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SecureGuard와 Enterprise Blockchain Platform인Corda의 만남으로 향후 사업관계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양사 간의 협업을 통해 에스지앤은 세계 블록체인 시장의 보안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였으며, R3는 Corda사용자의 보안성을 강화하여 폭 넓은 고객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에스지앤 강현모 대표이사는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SecureGuard IM(계정관리솔루션)에서는 다자간Cloud 인증에 사용되는 사용자 정보 보관 유통에 Corda 플랫폼을 도입할 예정이며,

Corda 플랫폼의 인증체계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도어맨(출입통제)의 계정관리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현재 출시된 제품 중에는2차 인증솔루션(SecureGuardOTP)를 통해 X.509인증서 기반의 Corda 플랫폼에 추가 인증을 지원하도록 검토 중이고, SecureGuard AM(접근제어 솔루션)을 통해 Corda 플랫폼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Corda 플랫폼을 활용하여 최근 접근제어솔루션의 핵심과제로 대두되고 있는 감사정보의 무결성 유지 및 배포(다자간통신)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부기자 dt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