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통합브랜드 `포레나`… 4개 신규 분양단지 매진 행진

론칭 광고 후 입소문에 반전
전주에코시티 경쟁률 61 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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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건설 통합브랜드 `포레나`… 4개 신규 분양단지 매진 행진
포레나 루원시티 조감도. <한화건설 제공>


[디지털타임스 이상현 기자] 한화건설이 올해 하반기 새롭게 선보인 통합 주거 브랜드 '포레나(FORENA)'가 4개 신규 분양단지 연속 매진을 기록하며 흥행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2일 한화건설에 따르면 지난 8월 신규 주거브랜드 포레나를 처음 선보인 이후 포레나 천안 두정(9월),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10월),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10월), 포레나 루원시티(11월) 등 4개 단지가 신규 공급됐다.

이 중 포레나 천안 두정을 제외한 모든 단지들이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했다.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는 1순위 최고 경쟁률 309대 1, 평균 61.64대 1을 기록하며 지역 내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같은 10월 분양한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역시 최고 263대 1, 평균 78.1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1순위 마감했다. 이어 11월 분양한 포레나 루원시티도 1순위 청약접수 결과 최고 38.76대 1, 평균 20.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9월 1순위 경쟁률 0.7대 1을 기록했던 포레나 천안 두정의 경우, 현재 천악이 지역 내 미분양이 많아 HUG의 미분양관리지역으로 등록돼 있는 상황"이라며 "그러나 저조했던 초기 계약률과 달리, 포레나 브랜드 론칭 광고가 시작되고 프리미엄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면서 계약률이 급격히 상승, 3개월만에 100% 계약 완료되는 반전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현재 포레나 브랜드 론칭 이후 분양된 4개 단지 중 3개 단지가 계약을 완료(도마e편한세상 포레나는 부적격 잔여세대 제외)했다.

한화건설은 기존 꿈에그린 입주 예정자들의 요청에 따라 8개 단지, 총 5520 세대 규모의 단지명을 기존 꿈에그린에서 포레나로 변경한 바 있다. 이에따라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 포레나 광교, 포레나 신진주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입주하게 된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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