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민국교육봉사단, 수도권 및 강원도 소재 5개 중학교에서 활동할 ‘교육봉사자’ 모집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사)대한민국교육봉사단, 수도권 및 강원도 소재 5개 중학교에서 활동할 ‘교육봉사자’ 모집
사단법인 대한민국교육봉사단(이사장 우창록, 이하 대교단)이 청소년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인 씨드스쿨에서 대학생 멘토로 활동할 '2020년도 상반기 신규 교육봉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내의 대표적인 청소년 진로 프로그램인 씨드스쿨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스스로 자신의 정체성과 재능을 발견하고, 꿈과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대학생 청소년 1:1 멘토링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씨드스쿨 교육봉사자로 선발되면 1, 2학기 총 24주간 1회씩 중학교에 방문하여 대교단이 직접 개발한 상상, 비전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멘티 청소년과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가장 선진화된 다양한 정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멘토로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씨드스쿨 과정에 참여한 한 멘토는 "씨드스쿨을 통해 '나'라는 존재가 누군가에게 힘이 되어주고 용기를 줄 수 있는 가치 있는 사람이라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고, 대교단의 관계자는 "멘티로 참가한 청소년뿐 아니라 멘토로 참여한 대학봉사자도 씨드스쿨 활동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성장할 기회를 갖게 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씨드스쿨은 2009년부터 지금까지 2,600명이 넘는 대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올해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하나금융그룹, 롯데그룹, SK그룹, 한라그룹, (사)온율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한편, 지난 11월 1일부터 진행 중인 교육봉사자 신청은 내년 1월 12일까지 이어지며,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면면접을 실시한다.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씨드스쿨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기자 on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