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드라마에서 보던 상품, `쇼크라이브`로 만나세요"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타임스 김민주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이하 CJ오쇼핑)은 tvN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의 콘셉과 연계한 모바일 생방송 '쇼크라이브'의 특집 방송을 오는 24일까지 오후 7시에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CJ오쇼핑은 드라마의 콘셉을 활용해 자사의 모바일 생방송, T커머스 등 채널별 커머스 플랫폼의 특징을 최대한 살린 판매방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CJ몰 앱을 통해 나흘 간 하루 1시간씩 방송될 쇼크라이브의 '뻔펀' 프로그램에서는 CJ오쇼핑이 운영하는 이색 쇼핑 전문몰 '펀샵(FUNSHOP)'의 상품을 판매한다. 상품은 '링거워터 링티', '커블체어와 베리데스크', '아미로거울', '청년떡집' 등 총4개다. 프로그램 서브 타이틀은 '팝니다 천리마 펀샵'으로 드라마를 연상시키게 했다. 현재 펀샵과 청년떡집은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에서 브랜드 매대를 노출하는 PPL을 진행 중이다.

이번 쇼라이브 방송은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천리마마트를 그대로 재현하는데 집중한다. 방송을 진행하는 유인석 쇼호스트가 천리마마트의 영업비법을 파헤친다는 콘셉으로 실제 드라마 세트장에 방문해 홍보 영상들을 촬영했고, 방송 중에도 드라마 주요 인물 따라하기, 실시간 퀴즈 이벤트 등 드라마와의 연결 요소를 많이 선보일 예정이다. 배송 박스에도 드라마 콘텐츠를 입혔다. CJ오쇼핑은 소비자들이 받아 볼 펀샵 상품의 박스에 천리마마트의 이미지를 그려 넣었다. 지난 달 드라마 제작발표회 현장에서는 출연 배우들이 배송 박스에 있는 천리마마트 글자 찾기 이벤트에 참여하기도 했다.

T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 플러스'의 '펀샵TV' 프로그램과도 드라마를 연계시켰다. 금요일 밤 12시 펀샵TV 시작 전 드라마 속 그 아이템이라는 약 5분 길이의 광고 영상을 내보내고 있다. 해당 영상에서는 쇼호스트가 천리마마트를 배경으로 배우와 똑같은 복장을 하고 상품을 소개한다. 인터넷몰인 CJ몰과 펀샵 사이트에서도 천리마마트와 연계한 기획전이 운영되고 있다.

펀샵과 드라마 간 공동 마케팅도 활발하다. 매주 금요일 밤 11시 쌉니다 천리마마트 본방 화면에서 글자 '본'이 찍힌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린 후, tvN 드라마 인스타그램 본방 사수 이벤트 게시판에 본인이 등록한 글의 주소와 펀샵 아이디를 댓글로 남기면 매주 1명을 추첨해 최대 20만원까지 펀샵 장바구니에 넣어놓은 상품을 결제해주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당첨자는 매주 별도 제작하는 유튜브용 영상을 통해 발표한다. 영상에서는 드라마 컨셉을 빌려 왕의 복장을 한 사람이 등장해 당첨자 아이디를 공개한다. 드라마와의 연계성을 높여 관심을 모으려는 전략이다.

김태영 CJ ENM 오쇼핑부문 콘텐츠커머스팀장은 "드라마 콘텐츠가 쇼핑 플랫폼 안으로 들어올 수 있었던 것은 당사가 차별화된 콘텐츠커머스에 주력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며 "소비자들이 쇼핑을 하나의 '놀이'로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와 커머스와의 연계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민주기자 stella2515@dt.co.kr

CJ오쇼핑, "드라마에서 보던 상품, `쇼크라이브`로 만나세요"
CJ ENM 오쇼핑부문(이하 CJ오쇼핑)의 모바일 생방송 쇼크라이브의 '뻔펀'에서 tvN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와 연계한 특집 방송을 21일부터 오후 7시에 나흘 간 진행한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