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141억 달러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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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타임스 김양혁 기자] 현대자동차는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9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브랜드 순위 36위, 자동차 부문 6위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 가치는 전년보다 약 4.6% 상승한 141억 달러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2005년 이후 올해까지 15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그동안 브랜드 순위는 48계단, 브랜드 가치는 100억 달러가 오르는 성과를 기록해왔다.

특히 현대차는 세계 경기 둔화 속에서도 4% 이상 성장이라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2015년부터는 5년 연속으로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현대차의 높은 브랜드 가치 상승 요인은 수소사회를 위한 공격적인 투자와 미래 모빌리티 사업의 확장과 지속적인 노력에 있다"며 "더불어 'FCEV(수소연료전기차) 비전 2030'이라는 미래 수소사회를 향한 비전과 로보틱스 사업의 성공적인 도약은 현대차가 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변화에 얼마나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현대차가 최근 미래 수소사회 구현을 위해 제시한 FCEV 비전2030은 2030년까지 국내 수소전기차 50만대 생산과 인프라 구축을 위해 약 7조6000억원의 투자 계획 등 수소 기술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골자로 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동차 산업 환경에 불어 닥치고 있는 거대한 변화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모빌리티 리더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수소사회와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김양혁기자 mj@dt.co.kr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141억 달러 달성
현대자동차 넥쏘. <현대자동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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