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국산 제품 구매하면 ‘독도 굿즈’ 준다…독도 캠페인 진행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CU는 다가오는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아 이달 14일부터 21일까지 '오늘, 독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늘, 독도' 이벤트는 독도의 날 뿐만 아니라 바로 지금, 일상 속에서 우리 땅 독도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로 기획된 CU 독도사랑 캠페인의 일환이다. 국내 대표 제조사인 빙그레, 매일유업, 서울우유협동조합, 크라운, LG생활건강의 상품 중 1개 상품을 구매하고 멤버십 앱 '포켓CU'에 스탬프를 적립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2500명에게 CU와 '개식이'의 단독 협업으로 제작된 독도 달력과 패브릭포스터 등 '오늘, 독도' 굿즈를 증정한다.

독도 달력은 독도의 날인 10월 25일부터 시작해 이듬해 10월 25일까지 1년을 담은 특별한 달력이다. 계절에 따라 변하는 아름다운 독도와 도화새우 등 독도에 살고 있는 다양한 동식물들을 함께 디자인했다. 패브릭포스터는 독도의 아름다운 낮과 밤의 모습을 그린 일러스트 2종으로 기획됐다.

CU는 독도의 자연을 담은 '오늘, 독도 도감'도 이달 16일 발행한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독도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동식물들의 이미지와 간략한 설명을 넣은 카드 형태의 도감을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해 누구나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도록 오픈할 예정이다.

BGF리테일은 이 밖에도 매년 CU 가맹점주들과 함께 독도를 응원 방문하고 독도후원 교통카드 출시·독도 바로 알기 캠페인·자전거 국토 대장정·독도 타임라인 캠페인 등 지난 2012년부터 유통업계에서 유일하게 독도 수호 및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편의점으로서 오는 독도의 날을 맞아 고객과 함께 그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전국 1만 3600여 CU를 기반으로 독도가 우리나라 땅임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 독도 수호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CU, 국산 제품 구매하면 ‘독도 굿즈’ 준다…독도 캠페인 진행
CU가 국산 제품 구매 고객에게 독도 굿즈를 증정하는 '오늘, 독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