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예방 체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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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가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예방 체계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금융사기 예방 체계는 경·검찰, 금융감독원 등 정부기관을 사칭해 고객에게 접근하는 방법과 고객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심어 원격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원격 조정으로 카드론 대출을 실행시키는 방법 등을 분석해 마련된 대응방안에 따라 운영된다.

우선 신한카드는 정상적인 대출과 보이스피싱 사고를 분석해 사고에 취약한 고위험군을 선정하고 보이스피싱 스코어 모델도 개발해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사고 위험이 높다고 판단되는 그룹에 속한 고객이 대출을 받게 되면 본인 여부 확인 절차 강화, 지연 입금 등의 방법으로 의심거래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방식이다.

또 스타트업 업체인 '인피니그루'와 함께 보이스피싱에 특화된 인공지능 기술로 고객의 통화패턴, 메시지 등을 분석해 악성코드를 실시간으로 탐지하는 시스템도 개발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범행 수단에 따른 대응 체계를 적용해 사고 채널 별로 예방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어 금융사기 범죄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사기 예방 협의체 운영, 금융사기 취약 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신한카드 고객이 금융 범죄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현지기자 jhj@dt.co.kr

신한카드,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예방 체계 운영
신한카드 본사 전경. 디지털타임스 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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