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 신종 보이스피싱 파악해 고객 피해 막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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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신모씨는 최근 친구 부탁에 급하게 고액을 입금했다. 신씨가 입급한 계좌는 보이스피싱 조직이 만든 대포통장이었지만 카드사와 은행의 도움으로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최근 중국과 마카오 등 동남아시아 소재 해외 가맹점에서 신종 보이스피싱이 발생하고 있다. 범죄자는 대포통장 등을 이용하여 피해자로부터 송금 받은 금액을 바로 국내에서 인출하지 않고 해외에서 인출하거나 해외 유명 브랜드샵에서 명품을 구입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비씨카드가 최근 발생한 해외 가맹점과 연계한 신종 보이스피싱 인출수법을 미리 파악해 고객 피해를 방지했다고 30일 밝혔다.

비씨카드는 최근 신종 보이스피싱의 해외 고액 매출을 'FDS(부정사용방지시스템)'에서 적발해 고객피해를 사전에 예방했다. 해외 가맹점 중 보이스피싱과 연계된 고액 매출이 지속 발생하는 가맹점에 대해 집중 모니터링 한 결과다. 비씨카드 고객뿐만 아니라 잠재적 보이스피싱 피해자의 금전적 손실까지 예방할 수 있게 했다.

기존 FDS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이 중심이었으나 최근 다양해지는 금융사기 유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FDS 탐지 대상을 확장했다. FDS 기술도 100% 자체개발 했다. AI 등 신기술 적용을 통해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최신 부정사용 트렌드를 학습하는 등 신용카드 관련 범죄예방에 선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이강혁 사업인프라부문장은 "비씨카드는 FDS 영역에 신기술 접목으로 최신 금융사기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왔다"며 "앞으로도 신종 금융사기 범죄에 대해 적극 대처하여 선의의 피해자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주현지기자 jhj@dt.co.kr

비씨카드, 신종 보이스피싱 파악해 고객 피해 막아
비씨카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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