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T, 오스템임플란트 등 3개사와 ‘채용조건형’ 석사과정 모집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는 9일 오스템임플란트, 솔탑, 노비텍 등 3개 기업과 'ICORE(계약학과) 설치·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2020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ICORE는 기업과 출연연, UST가 3자 협약을 맺어 기업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학위과정이다. 특정한 기업 직원의 재교육이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재교육형'과 졸업 후 채용을 조건으로 하는 '채용조건형'으로 구분된다.

3개사의 학위과정은 채용조건형(석사과정)으로, 입학생에겐 기업임원 멘토링과 맞춤형 교육과정, 등록금(연 500만원), 장학금(박사과정 연 1000만원, 석사과정 연 700만원)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치과 임플란트 분야 중견기업인 오스템임플란트는 IT기반의 치과 치료기술 개발을 수행할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스쿨(ICT 전공)과 협약을 체결해 10명의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 과정에 입학하는 신입생은 석사과정 동안 디지털 영상처리 SW기술과 치과 병·의원 통합 관리 프로그램 개발 등을 위한 연구를 수행한다.

위성시스템 전문 기업인 솔탑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캠퍼스(항공우주시스템공학 전공),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스쿨(ICT 전공)과 협약을 통해 위성관제 및 영상시스템 분야를 연구할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산업용 카메라 및 3D 센서 제조 전문기업인 노비텍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캠퍼스(측정과학 전공)와 협약을 맺어 광 기반 정밀 측정기술 연구를 수행할 광학 분야 인재양성에 나선다.

ICORE 신입생 원서접수는 9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다.

한편 UST ICORE에는 현재까지 12개 출연연과 30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총 21명의 학생(채용조건형 11명, 재교육형 10명)이 재학하고 있다. 이준기기자 bongchu@dt.co.kr

UST, 오스템임플란트 등 3개사와 ‘채용조건형’ 석사과정 모집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