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강렬한 매운맛과 고소한 치즈맛으로 새롭게 변신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스팸, 강렬한 매운맛과 고소한 치즈맛으로 새롭게 변신
CJ제일제당이 '스팸 핫&스파이시'와 '스팸 리치치즈' 2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디지털타임스 김민주 기자] CJ제일제당이 2030세대 소비자의 입맛을 겨냥한 스팸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인 '스팸 핫&스파이시'와 큼직한 치즈를 넣어 고소함을 더한 '스팸 리치치즈' 등 총 2종이다.

스팸 핫&스파이시는 감칠맛 나는 불맛 소스로 청양고추에 버금가는 매운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매운 맛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술안주로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스팸 리치치즈는 진한 치즈 맛을 내는 하이멜트 치즈로 깊은 맛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시중 제품 대비 치즈를 3배 이상 넣은 것이 특징이다.

스팸 핫&스파이시와 스팸 리치치즈는 대형마트와 CJ더마켓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대형마트 기준 5980원(340g)이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 출시 전 스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에서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신제품의 실루엣과 제품 가운데 물음표 마크를 넣은 이미지 게시글을 올려 새로운 맛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 시켰다. 1000명 이상의 소비자가 이벤트에 응모했다.

신제품을 활용한 레시피 마케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스팸을 밥 반찬뿐만 아니라 샌드위치나 파니니 빵에 넣어 간식으로 즐길 수 있고 안주 메뉴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알린다. 에어프라이어 트렌드에 따라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메뉴들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정다연 CJ제일제당 캔푸드팀 팀장은 "오랜 기간 밥 반찬과 명절 선물세트로 사랑 받아 온 스팸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캔햄 시장에서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민주기자 stella2515@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