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 챙기려면 고정수요 탄탄한 상업시설이 최고! 다산 `판테온스퀘어` 이목 집중

상업시설 시장 수익률 양극화, 되는 곳만 된다…고정수요가 결정적으로 작용해
단지 내 업무시설부터 지구내 풍부한 배후수요까지…수요 넘치는 '판테온스퀘어' 인기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실속 챙기려면 고정수요 탄탄한 상업시설이 최고! 다산 `판테온스퀘어` 이목 집중
날이 갈수록 상업시설 투자 시장의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다. 입지에 따라 높은 수익을 거두는 곳이 있는가 하면 공실로 인해 곳곳이 텅 비어 있는 곳도 심심치 않게 찾을 수 있다. 그렇다면 상업시설 투자를 고려 중인 수요자들은 어떤 상가를 선택해야 안정적인 수익을 누릴 수 있을까.

전문가들은 무엇보다 욕심을 버리고 실속을 챙기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어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해 당장 눈에 보이지 않는 개발 호재를 따라가기보다 준공과 동시에 가능한 빠른 시일 내 상업시설이 활성화되고, 안정적인 수익이 확보되는 곳을 선택하길 추천한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탄탄한 고정수요다.

고정수요를 충분하게 확보한 상업시설일수록 고객의 유입이 쉽고, 운영이 안정적으로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서는 주변으로 주거시설과 업무시설이 모두 인접한 것이 좋다. 어느 한쪽 시설만 집중적으로 위치할 경우 평일과 주말의 운영 편차가 커 안정성이 떨어질 수 있다. .

이 가운데 최근 수도권 동북부에서 가장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으로 꼽히는 다산신도시에 단지 내 고정수요를 확보한 것은 물론이고 주변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 상업시설이 분양해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용지 6BL에 공급되는 '판테온스퀘어'가 주인공이다. 이 상업시설은 고정수요로 같은 건물 내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 입주 기업의 근로자를 독점한다. 또 사업지 맞은 편에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과 한전 등 공기업이 준공될 예정이라 추가 수요도 확보 가능하다. 이 외에 지역 근린공원도 가까이 자리해 공원 방문객들의 자연스러운 접근이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상업시설이 위치한 지구 내 주거단지의 수요도 눈여겨볼 만하다.'판테온스퀘어'는 주변의 총 5,600여 세대에 달하는 아파트 거주민을 배후수요로 확보해 안정성이 높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특색있는 테마로 일대 랜드마크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 '판테온스퀘어'는 그리스 로마 신화 컨셉을 더해냈다. 비너스 애비뉴, 큐피드 앨리, 페가수스 스퀘어 등 내부공간 명칭 역시 신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름에서 따왔다. 먼저 아름다움의 여신인 비너스 애비뉴에는 패션, 의류 멀티샵 등이 들어서고, 사랑의 신인 큐피드 앨리에는 카페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어 페가수스 스퀘어는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개최해 방문객들의 이목을 즐겁게 해줄 계획이다.

여기에 투자 수익률을 높이는 데 효과적인 키테넌트까지 확보됐다. 인기 높은 키즈카페인 '뽀로로 파크'가 입점을 확정 지은 것이다. 최근 키즈카페는 스타벅스나 멀티플렉스 영화관 이상으로 좋은 키테넌트로 꼽히는 만큼 수익률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평가다.

고객의 발길이 닿기 좋은 입지도 자랑이다. 1분 거리 내에는 수석IC가 위치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를 통해 서울 중심지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강동대교 외에 한강 이남의 미사지구와 연결되는 수석대교 신설 계획이 검토 중이라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하철로는 경의중앙선 도농역을 이용할 수 있고 2022년은 8호선 구리역이 개통할 예정이다. 더불어 GTX B노선 평내호평역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광역버스 정류장도 인접해 있다.

한편 '판테온스퀘어'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경춘선 도농역 2번 출구 인근에서 운영 중이다.

온라인뉴스팀기자 on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