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의달인, 아이폰7·8·X·XR 가격 화제…아이폰 대란 오나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폰의달인, 아이폰7·8·X·XR 가격 화제…아이폰 대란 오나
IT시장조사기관 가트너는 애플, 구글, 삼성전자 등 스마트폰 주요 제조사들이 내놓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혁신은 점차 사라지고, 가격은 올라 스마트폰 교체를 막고 있다고 분석했다.

사실 이미 지난 1년 넘도록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은 세계적으로 침체기를 이어왔다. 올해 1분기 스마트폰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했으며, 미국의 스마트폰 판매량 또한 전년 대비 15% 감소했다.

지난 4월 5G 상용화에 이어 삼성전자의 갤럭시S10 5G와 LG 전자의 LG V50 ThinQ 등 5G 스마트폰이 잇따라 출시했다. 이통3사의 초기 5G 가입자 유치를 위한 지원금 경쟁으로 인해 5G 가격이 하락하면서 5G 스마트폰 판매량은 연일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반면에 LTE 스마트폰 판매량은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다. 특히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는 5G 스마트폰 대열에 합류하지 않아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

이에 네이버 온라인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 '폰의달인' 은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 를 대상으로 온라인 최대 지원금을 적용하여 가격을 대폭 낮춰 온라인 누리꾼들 사이에서 '아이폰 대란' 으로 불릴 정도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내용에 따르면 먼저 아이폰6S와 아이폰7은 요금제 상관없이 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추가로 아이폰6S 구매자 전원에게 애플 에어팟2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황금재고로 알려진 아이폰8과 지난해 이미 한 번 단종되었던 아이폰X, 다양한 색상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아이폰XR까지 30만 원대에 판매 중이다.

폰의달인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부터 구동될 ios13 업데이트에 힘입어 시작점 모델인 아이폰6S부터 아이폰XR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금까지 아이폰은 비싸다는 편견을 완벽하게 깨기 위해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 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