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플랫폼, 양자난수칩 개발한 ㈜이와이엘과 전략적 제휴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도약 시작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컬러 플랫폼, 양자난수칩 개발한 ㈜이와이엘과 전략적 제휴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도약 시작
컬러 플랫폼(컬러코인)은 실제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핵심으로 표방하고 있는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전세계 주요 블록체인 프로젝들중에서 가장 빠른 Confirmation Time (1초)을 핵심 무기로 내세우고 있다.

최근 컬러플랫폼은 궁극의 보안기술로 평가받고 있는 양자난수칩을 개발한 ㈜이와이엘과 전략적 제휴를 맺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와이엘은 이미 2016년 스타트업 올림픽이라고 불리는 Boston MassChallenge 2016 에 참가하여 전세계에서 출전한 5500여개의 스타트업과 경쟁하여 최종 우승한 바 있는 곳으로 사물인터넷 (IoT) 시장에서 초연결 시대에 떠오르는 암호기술 양자난수생성 기술을 개발했다.

지난 2월에는 이더리움 재단에서 '난수 생성' 기술에 대규모를 투자를 검토중이라는 소식이 있었다. 그만큼 완벽한 난수(True Random Number)는 궁극의 보안 기술 구현에 꼭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이엘은 자연에서 발생하는 불규칙성을 이용해 난수를 생성해내는 초소형칩을 개발하였으며, 이 칩은 방사성 동위원소가 붕괴되며 무작위로 방출되는 입자를 활용하여 완벽한 양자 난수를 생성한다.

또한 이와이엘은 지난 4월 22일,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로부터 자사의 양자난수생성 기술을 탑재한 보안 솔루션이 미국 연방정보처리 규격 'FIPS140-2'기준을 통과와 미국 암호모듈 인증(CMVP)도 획득했다.

이에 컬러플랫폼 관계자는 "그 동안 암호기술에 사용되어온 난수는 컴퓨터 알고리즘에 의해 생성된 유사난수였기 때문에 해킹에 취약했다"면서 "일상생활에서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암호화폐 플랫폼과 궁극의 보안기술로 평가받고 있는 양자난수 보안솔루션을 개발한 양사가 손을 잡음으로써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이와이엘의 보안 기술은 컬러 플랫폼의 지갑, 거래, dApps 등 다양한 요소에 접목될 예정이며, 보안 문제를 이와이엘의 양자난수를 이용한 보안솔루션을 통하여 해결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컬러플랫폼은 이와이엘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조기에 세계 Top10 안에 들어가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청사진을 갖고 있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