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 연결 김포도시철도 역세권에 지식산업센터 조성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서울·인천 연결 김포도시철도 역세권에 지식산업센터 조성
김포신도시와 서울, 인천 등을 연결하는 김포도시철도가 개통을 눈앞에 둔 가운데,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가칭) 역세권에 지식산업센터 '김포G타워'가 들어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김포도시철도는 김포 한강신도시 건설에 따른 광역 교통개선 대책의 일환으로 총사업비 약 1조5,086억원이 투입됐다. 23.67㎞ 구간에 정거장 10개소와 차량기지 1개소가 건설된다. 지난 2011년 착공해 오는 7월 개통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김포G타워'는 이런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가칭)의 도보 거리에 조성된다. 도시지원시설용지 F1-4-2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 160호실, 근린생활시설 32호실, 창고 9호실, 주차 214대 규모다.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가칭)을 통하면 지하철 5·9·공항철도로 환승이 가능해 여의도, 마곡, 광화문, 강남, 홍대 등 서울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닿을 수 있다.

여기에 올해 개통 예정인 제1·2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자유로 등의 진입도 수월해 김포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등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3.3㎡당 500만원대로 책정됐으며, KB국민은행에서 중도금 40% 무이자 대출(개인신용도에 따라 변동)도 가능하다. 하나자산신탁사가 책임준공을 보장해 사업 안정성도 높다는 평가다.

또한 입주 대상에 한해 분양가 70~80%의 저금리 융자,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과 함께 오는 2020년까지는 수도권 과밀억제권에서 이전 시 4년간 법인세 또는 소득세가 없으며, 이후 2년간 50% 감면되는 세제 혜택까지 있다. 또 신규로 지식산업센터를 매입한 경우에는 부과세도 환금 받아볼 수 있다.

분양홍보관은 사업지 인근 김포시 김포한강2로 23번길 인근에 마련됐다. 빠른 시간 내 계약을 이끌어내며 현재 잔여 물량의 조기 완판이 임박했다는 게 업체 측의 전언이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