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국토부와 ‘2019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개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타임스 이상현 기자]국토교통부와 한국감정원은 부동산 분야의 일자리 창출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2019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창업경진대회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고 한국감정원이 대회 진행을 위한 실무 및 운영을 맡았으며 일자리 창출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부동산서비스산업 관련 우수 아이디어 발굴과 실질적 창업지원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아이디어 공모 후 우수작들을 선별해 예비창업가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창업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며 창업캠프의 프로그램은 아이디어 개발, 제품화, 사업화 등 단계별 창업 실무교육과 부동산 관련 전문가 멘토링 및 벤처투자자들과의 인적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다.

공모주제는 ICT 및 공유경제를 활용한 부동산 이용·관리 등 부동산 신사업 분야를 포함한 부동산산업 전 분야다.

총 상금은 1550만원 규모로 '제품·서비스 개발 부문' 최우수상 1팀에게는 700만원, 우수상 300만원 및 장려상 100만원(각 1팀), '아이디어 개발 부문' 최우수상 1팀에게는 300만원, 우수상 100만원 및 장려상 50만원(각 1팀)이 각각 지급된다.

또 이번 대회의 우수작에게는 8~10월 중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7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의 통합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부동산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6월 2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받는다. 서류심사와 창업캠프를 거쳐 8월 초 최종심사 및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감정원 관계자는 "국토교통부와 한국감정원은 코워킹 스페이스 등 부동산분야 창업공간 조성 및 정보교류가 가능한 열린공간 제공을 통해 부동산서비스산업의 지원·육성 및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국민편의 증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 수상팀들에게도 사무공간을 제공하는 등 후속지원 방안을 모색 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한국감정원, 국토부와 ‘2019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개최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포스터. <한국감정원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