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中美 다음은 싱가포르…4개 브랜드 동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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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SPC그룹이 중국, 미국에 이어 싱가포르에 '제3의 글로벌 성장축'을 구축한다. 동남아와 중동 시장 진출을 위한 지주회사를 설립하고 향후 이슬람 문화권 공략을 위한 할랄 인증 생산시설 건립도 추진하기로 했다.

SPC그룹은 17일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과 연결된 복합 상업단지 '주얼창이(Jewel Changi)'에 파리바게뜨·메종 드 피비·커피앳웍스·쉐이크쉑 등 4개 브랜드 매장을 동시에 열었다고 밝혔다.

SPC그룹 관계자는 "싱가포르는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거점으로 자리잡는 동남아의 핵심시장"이라며 "주얼창이에 문을 연 매장들을 동남아 시장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얼창이는 싱가포르 정부의 창이국제공항 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새롭게 문을 연 7개층 13만4000㎡ 규모의 초대형 상업단지다.

SPC가 해외에서 여러 브랜드를 함께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 동안 파리바게뜨를 통해 확보한 인지도와 신뢰를 기반으로 베이커리를 넘어 커피, 외식사업까지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SPC그룹이 이번에 최초로 선보인 메종 드 피비는 파리바게뜨의 최상위 브랜드로 베이커리 외에도 정통 유럽풍 빵과 어울리는 다양한 다이닝(dining) 메뉴를 제공한다.

스페셜티커피 브랜드인 커피앳웍스도 첫 해외매장을 열었다. 쉐이크쉑 역시 지난해 10월 싱가포르 내 쉐이크쉑 사업운영권을 획득한 후 첫 매장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싱가포르 시장 공략에 나섰다.

SPC그룹 관계자는 "중국, 미국, 싱가포르, 프랑스를 4대 거점으로 글로벌 사업을 적극 확대해 '2030 그레이트 푸드 컴퍼니' 비전 달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SPC, 中美 다음은 싱가포르…4개 브랜드 동시 오픈
SPC그룹이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의 복합상업단지 주얼창이에 4개 브랜드 매장을 오픈했다. 사진은 메종드피비 주얼창이점 오픈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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